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 아이폰을 위한 좀 더 프로페셔널한 메트로놈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 Metronome: Tempo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

by GeniusJW 2011. 1. 18. 21:33

본문

반응형


번에 소개 해 드렸던 메트로놈 어플인 itick 가 현재 어플이 없거나 다른 어플로 대체됨 으로 확인되어... 다른 메트로놈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시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이번엔 좀 더 프로페셔널한 메트로놈 (박자기)를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전자식 메트로놈의 기능과 유사한 것 같구요, 기능이랑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다만 가격1.99 달러 유료 라는 점이 흠이구요,, 요즘 해킹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운받아쓰시면 되겠군요?? (제 블로그는 해킹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박자기 음은 그냥 기계적인 노멀한(?) 음이며,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이제 그럼 본문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다운로드하기] 를 누르셔서 어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료)

 
 

디자인은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기타 기능 소개는 생략하구요, 일단 왼쪽 아래부분을 보시면 120 이라 적혀있는 부분이 템포(박자) 조절 을 담당하며, 그 외의 기능은 메트로놈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죠??ㅎ

 
 

위의 설명을 참조하시면 많이 사용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메트로놈 어플을 소개하려니 약간 힘들군요.. 첼로를 9년을 했어도, 그만둔지 오래되서 그런가,,.

오른쪽 가운데 6가지 beat 패턴이 있다고 하는 거 같구요, 왼쪽 아래는 이탈리아식 탬포를 설명해 주고 있는 듯 하고, 위의 빨간 점 네개 밑에 있는 것은 진자 로 애니메이션상 실제 박자기 느낌이 나도록 도와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직접 사용 해 보시면 알 것 같구요, 사용 해 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itick 보다도 더 시각적으로도 만족스러우며, 메트로놈으로의 기능도 충실하구요. 추천 해 드릴게요..~!

사용 해 보시면 괜찮다는 거 알 수 있을거예요.. 무료 앱을 찾으신다면 AppStore 에서 Metronome 치시면 다양한 검색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 가지 앱을 비교 해 보았지만, 이 앱이 평점괜찮구요, 위에서 많이 말했듯이 디자인도 깔끔해서 사용하시기에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번에 포스팅 하고 방치 해 두었더니 앱이 없어진 줄도 몰랐습니다.. 죄송해요,,,ㅠ
이번 앱은 버전도 꽤 높고, 오랫동안 나올 꺼 같습니다. 확인하시구 사용 해 주세요.
그리고 추천 과 댓글 달아주시면 정말 힘이 날 것 같아요...^^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