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동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4. 3. 07:3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메뉴는 가락동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 를 리뷰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지인과 함께 새마을식당 가락점에 갔습니다. 새마을식당엔 대부분 7분돼지김치찌개만 먹으러 갔는데, 이 날은 열탄불고기와 소금구이, 냉김치말이국수, 7분돼지김치찌개 등 다양하게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새마을식당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열탄불고기, 새마을불고기, 소금구이, 양념구이, 항정살, 오겹살, 차돌박이, 껍데기, 절구미삼겹살, 7분돼지김치, 새마을된장찌개, 냉김치말이국수, 멸치국수, 옛날도시락 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새마을식당 대표메뉴인 '열탄불고기' 를 우선 주문하였습니다.



열탄불고기는 얇게 썬 돼지고기와 고추장 양념으로 맛을 낸 메뉴인데, 고기가 얇아서 빨리 익힐 수 있고 또 불맛나는 양념이 매콤하면서도 달달해서 자꾸만 손이가는 메뉴였습니다. 새마을식당 대표메뉴답게 저희를 비롯한 대부분 손님들이 열탄불고기를 주문하여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열탄불고기 다음으로 새마을식당 소금구이를 먹었습니다. 소금구이는 도톰하게 썰어져 나온 목살을 구워먹는 메뉴인데 양파, 마늘과 함께 구워 곁들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열탄불고기도 맛있었지만 담백한 소금구이도 저는 먹기 좋더라구요.



다음 냉김치말이국수도 맛보았습니다. 김치육수를 베이스로 한 냉김치말이국수는 배추김치, 열무김치, 오이 등이 들어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면은 일반 소면이었지만 냉면 못지않은 매력이 있었죠.



끝으로 평소 새마을식당을 이용하면 주문하는 7분돼지김치도 먹었습니다. 양푼에다 김치와 돼지고기를 가위로 조각내어 끓여낸 김치찌개인데, 맨밥에 먹어도 맛있겠지만 이렇게 김가루를 솔솔 뿌려 밥이랑 같이 먹으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리뷰하진 않았지만 새마을식당 본점에서 열탄불고기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오래간만에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그 밖에 메뉴들도 먹을 만 했구요. 다만, 고기를 구울 때 후드에서 고인 기름이 떨어져서 기분은 좀 안좋았어요..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