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동 서울뼛국 : 뼈다귀를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뼛찜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최근 지인과 함께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뼈해장국 맛집 <서울뼛국>에 다녀왔습니다.

<서울뼛국>은 제 블로그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가게로, 매번 뼈해장국만 먹다가 이번에는 뼛찜이라는 메뉴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서울뼛국의 메뉴는 뼛국과 뼛찜이 있고, 뼛국의 가격은 7,900원 뼛찜은 25,900원 이었습니다. 공기밥은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서울뼛국의 뼛찜을 주문했습니다.

 

 

 

뼛찜에는 해장국 국물과 깍두기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깍두기는 새콤한 게 먹을만했습니다. 뼛국의 국물은 칼칼하게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좋았고요.

 

 

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뼛찜이 나왔습니다. 제목에 표시한 것처럼 뼈다귀를 산처럼 쌓아서 내어주었고, 우거지와 청양고추를 이용해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맛도 느껴졌습니다.

 

 

뼛국과 뼛찜의 차이는 뼛국은 국물에 고기가 담가져 있다면, 뼛찜은 익혀져 나온 고기를 우거지와 함께 먹는 방식이어서 해장국보다는 조금 뻣뻣하더라고요. 그래도 처음 먹어보는데 아무래도 뼈의 양이 더 많고 칼칼한 맛의 양념이 고기 사이사이 잘 배어들어 맛이 좋았습니다.

 

 

 

참고로 서울뼛국 뼛찜에 들어가는 뼈는 거의 통으로 넣어주셔서, 작게 잘라서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장갑을 이용해서 뜯어먹는 방법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신림동 뼈해장국 맛집인 서울뼛국에서 이번에 뼛찜으로 도전을 해 보았는데, 맛은 괜찮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뼛국이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