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 약암육개장 대곶면 대파가득 육개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4. 20. 13:1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약암육개장> 입니다.

김포 약암육개장은 경기 김포시 대곶면 약암리 531-6 에 위치한 육개장 맛집으로 ⎡KBS 2TV 생생정보⎦ 라는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었던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강화도에 갔다가 김포 쪽에서 숙박을 하였는데, 인근의 식당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가게였습니다.

 

 

약암육개장은 주차공간이 여유로웠고, 실내도 꽤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육개장 맛집이라서 그런지 동네 어르신들이 식사하러 많이들 방문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제 김포 맛집 약암육개장의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죠.

 

 

 

약암육개장의 메뉴는 전통육개장, 맑은육개장 두 가지 종류가 있었고, 양은 보통 크기와 특 자가 있었습니다. 반찬은 셀프바에서 필요한 만큼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맑은육개장 하나와 전통육개장을 주문했습니다.

 

 

육개장은 이렇게 소고기와 함께 나오는데, 전통육개장은 얼큰한 국물에 계란이 추가로 들어가더라고요. 약암육개장의 특징은 육개장에 길게 채 썬 대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는 것인데, 파가 많이 들어가서 시원하기도 하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약암 육개장에는 크게 대파, 소고기, 당면이 들어가 있었고, 전통육개장은 계란을 풀어넣어 부드러운 맛이 있었습니다. 맑은 육개장은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담백한 맛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각 9,000원으로 약간 비싼 듯한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약암육개장의 육개장 맛은 좋은데,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정도는 아니었고, 강화도에 다녀오거나 김포에 볼일이 있을 때 들르는 정도로 이용하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단일 메뉴로 전문성이 있는 가게라 마음에 들었고, 이 가게는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