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향토음식 접짝뼈국 드셔보셨나요? 마곡동 접짝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7. 13. 13:3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제주 접짝뼈국 전문점 <접짝집> 입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774-3, 센테니아 1층에 위치한 접짝집제주 향토음식인 '접짝뼈국'과 '고사리해장국'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저는 그중에 접짝뼈국이라는 메뉴가 궁금하여 마곡동 접짝집을 찾았습니다.

 

 

마곡동 접짝집은 주차장 이용이 편리했고, 가게는 인테리어를 별도로 하지는 않고, 테이블과 의자만 놓고 판매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손글씨로 적은 메뉴판도 독특했습니다. 접짝집의 메뉴는 접짝뼈국, 고사리해장국, 돼지꼬리구이 이 세가지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접짝뼈국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1,000원.

 

 

 

곧이어 주문한 접짝뼈국과 반찬이 나왔습니다. 접짝뼈국은 감자탕에서 볼 법한 거대한 등뼈가 들어있었고, 뽀얀 국물과 무가 들어간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접짝뼈국은 돼지뼈를 오랜 시간 진한 국물이 우러나도록 삶아준 뒤, 소금으로 간을한 뒤 무를 나박나박 썰어 넣어주고 메밀가루를 풀어 약간 걸쭉해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접짝뼈국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거대한 뼈 한 덩이가 통째로 들어있으니 비주얼로는 만족스럽더라고요. 고기도 많이 있었고, 진한 국물에 무도 들어있어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있었습니다. 사실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에 익숙한 제가 흰 국물의 접짝뼈국을 먹으니 어색하기도 하고 끌리는 맛은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고기는 정말 푸짐했고요, 국물도 점도가 있고 진해서 익숙지 않은 맛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괜찮았습니다. 제주도 1달 살기를 계획 중인데, 제주도에 가게 되거든 접짝뼈국 원조도 한 번 먹어보면 원조와 얼마나 비슷한지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ㅋㅋ)

 

 

 

접짝집 접짝뼈국은 호기심에 한 번 먹어볼 만하다고 생각하고요, 나중에 또 이용하게 된다면 고사리해장국을 한 번 도전해볼까 싶습니다. 고사리해장국 리뷰들을 보니 걸쭉한 국물이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