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횡성 뼈짬뽕 : 둔내면 얼큰한 뼈다귀 짬뽕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0. 10. 17:3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짬뽕 맛집 <뼈짬뽕> 입니다.

이곳은 독특하게 '뼈다귀'가 들어간 짬뽕을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횡성한우축제 등을 둘러보며 여행을 하다가 점심식사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워서, 면요리를 찾아보다가 뼈짬뽕이라는 가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짬뽕에 삶은 돼지고기를 올려주거나 차돌박이를 올려주는 가게는 봤는데, 뼈다귀 해장국의 뼈가 통째로 올라가니 신기하기도 하고 뼈해장국 맛 짬뽕 일지 아니면 짬뽕에 뼈를 올려주는 것인지 궁금해서 직접 먹어보고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뼈짬뽕은 강원 횡성군 둔내면 둔방내리 89-17, 1층에 위치한 가게이며 11:00~21:00 까지이며, 월요일 휴무로 운영중인 가게였습니다.

 

 

 

가게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메뉴는 뼈짬뽕, 짬뽕, 짜장면, 뼈짬뽕밥, 짬뽕밥, 짜장밥, 군만두, 공기밥, 뼈짬뽕전골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가격이 더 저렴했었는데, 손님들의 말을 들어보니 최근에 가격이 인상된 듯하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뼈짬뽕의 가격은 12,000원이었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뼈짬뽕이 나왔습니다. 뼈짬뽕은 짬뽕면과 배추, 양파, 홍합 그리고 뼈가 들어간 메뉴였고. 국물이 진하고 좋았습니다. 기본 베이스는 짬뽕이었고, 뼈다귀가 위에 올라가는 형태의 메뉴였습니다. 국물의 맛은 고기가 통으로 들어가 약간 묵직한 느낌이었고, 생각보다 짬뽕과 뼈다귀가 잘 어울렸습니다.

 

 

뼈짬뽕 먹는 방법은 짬뽕 그릇 안에 있는 면을 먼저 건져먹고, 다음에 건더기를 먹는 순서로 먹으면 되었습니다. 뼈다귀의 고기는 부드러웠고 국물은 해산물과 돈 등뼈가 동시에 들어가 얼큰하면서 감칠맛이 있었습니다.

 

 

 

횡성 둔내 뼈짬뽕은 큰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만족감 있게 이용했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지만, 지난번에 다녀왔던 통닭짜장면(링크) 보다는 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랄까요.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