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해 중국집 푸름각 창원 탕수육찜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4. 3. 13:51

본문

반응형

푸름각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탕수육찜 맛집 <푸름각> 입니다.

진해 푸름각은 중국집 맛집으로 알려진 가게로, 독특한 이름의 메뉴들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그중에 탕수육찜이 가장 궁금해서 푸름각의 탕수육찜을 먹으러 푸름각으로 향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푸름각의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평안동 1-10 입니다. 영업시간은 월~금요일 11:00~21:00 까지였습니다. 주차는 가게 인근 도로변에 가능한데,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인근 주차장을 미리 찾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메뉴정보

 

 

메뉴는 짜장면, 짬뽕, 간짜장, 삼선짬뽕, 삼선간짜장, 고추짬뽕, 사천짬뽕, 사천간짜장, 쟁반짜장, 히딩크쟁반짬뽕, 볶음밥, 짜장밥, 짬뽕밥, 잡채밥, 삼선짬뽕밥, 고추짬뽕밥, 사천짬뽕밥, 새우볶음밥, 잡탕밥, 팔보채밥, 유산슬밥, 돼지고기탕수육, 사천탕수육, 도독탕수육(독도탕수육), 찹쌀탕수육, 탕수육찜, 깐풍육, 깐풍기, 삼선해물짬뽕탕, 삼선해물누룽지탕, 팔보채, 유산슬, 간소새우, 라임크림새우, 새우탕수육, 양장피, 고추잡채, 군만두, 냉짬뽕 등이 있었습니다.

 

* 저는 궁금했던 탕수육찜 소 자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푸름각의 탕수육찜은 아구찜과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엄밀히 따지면 아귀찜은 아니고 불맛 나는 돼지고기숙주볶음을 탕수육 위에 얹은 메뉴였습니다. 사실 탕수육찜이라길래 많은 기대하고 방문했는데, 생각했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어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탕수육찜의 숙주볶음과 탕수육의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불맛도 은은하게 나고 매콤한 볶음우동(야끼우동) 비슷한 맛이 나는 것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독도탕수육, 히딩크쟁반짬뽕 등 재미난 메뉴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 후기

 

 

경남 창원에 위치한 진해 푸름각에서 탕수육찜이라는 메뉴를 처음 먹어보았는데, 탕수육찜은 불맛 나는 돼지고기숙주볶음이 올라간 탕수육이었습니다. 이 날 유튜버 상남자1(채널)과 함께 방문했더니, 사장님이 구독자이셨는지 서비스로 군만두를 주셔서 군만두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그밖에 탕수육찜의 금액은 25,000원 나왔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