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아이폰] 세탁에 대한 지식을 알려준다..! - 생활백서 - 세탁편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

by GeniusJW 2011. 5. 9. 21:42

본문

반응형


활에서 필요한 지식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받아보세요. 저는 최근에 아끼던 옷에 이물질이 튀는 바람에 얼룩이 져 버렸는데요, 도움이 될 만한 지식들이 많이 담겨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보니까 한 결 마음이 편해 졌습니다. 세탁 A to Z 까지는 아니지만 세탁에 대한 활용도 높은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여러분께 이 포스팅을 통해 소개 해 보려 합니다.


저와같이 옷에 이물질이 튀어 옷 위에 얼룩이 묻은 경우 어떻게 대처하십니까? '무조건 물이 최고야!' 식으로 물로 다 해결하십니까? 콜라, 피, 김치국물 우리 생활속 여러가지 오염이 있을 수 있는데, 상황별 대처법, 옷감별 세탁, 보관법 등을 어플리케이션은 알려줍니다. 제가 소개 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에는 다양한 시리즈가 있으며, 그중 네번째세탁편 에 대해 소개 해 보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생활백서 - 세탁편 이며, 가격은 무료 입니다. [다운로드하기] 를 누르셔서 아이팟,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백서 - 세탁편실행화면 입니다. 메뉴옷감의 특징 및 세탁법, 세탁기호, 보관법, 오염세탁법, 기타, 우리 공유해요~ 가 있습니다. 메뉴는 최근 업데이트로 더 간편하게 아이콘화 된 버튼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옷감의 특징 및 세탁법 에 대한 정보입니다. 면, 나일론, 샤틴, 쉬폰, 실크, 울, 캐시미어, 쿨울, 레이스, 린넨, 레이온, 벨로아, 폴리 에스테르, 스웨이드, 기모, 데님, 아크릴, 폴라폴리스 의 특징과 세탁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세탁 기호에 대한 정보입니다. 물세탁, 염소&표백, 탈수&건조, 드라이크리닝 의 세탁기호가 있습니다. 옷에 붙어있는 세탁방법 표를 확인 하실 때 도움이 될 부분이군요..!

 
 

보관법 메뉴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가죽보관법, 곰팡이 퇴치법1, 곰팡이 퇴치법2, 구두&부츠 보관법, 니트보관법, 모피보관법, 벨트보관법, 블라우스, 셔츠 보관법, 속옷보관법, 스타킹 오래 보관법, 양복, 코트 보관법, 어그부츠 보관법, 청바지 보관법 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오염세탁법 메뉴 입니다. 우리는 생활중 다양한 이물질로 인해 옷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어제 족발, 보쌈을 먹으러 갔는데, 하필 바지위로 보쌈김치가...ㅠㅠ 마침 어플리케이션을 보면 김치국물에 대한 얼룩제거법도 알려줍니다.

김치국물 얼룩제거 : 양파즙얼룩 안팎에 바른 뒤 하룻밤이 지난 뒤 비누로 세탁..!!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오염세탁법 메뉴에는 김치국물 외에도 간장, 과일, 껌, 녹물, 담배진, 립스틱, 매직, 먹물, 버터, 볼펜똥, 사탕, 양초, 우유 아이스크림, 초콜릿, 카레, 커피, 케첩, 크레파스, 파운데이션, 향수, 혈액, 흙물얼룩제거 방법을 소개 해 줍니다.

 
 

기타 메뉴에는 카페트, 구두, 언더웨어, 속옷, 운동화, 이불(침대커버, 요), 인형, 커텐세탁법을 알려줍니다.

우리 공유해요~ 게시판 기능을 통해 세탁에 대한 정보와 방법들을 공유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실용적이고 괜찮은 생활백서 어플리케이션 이용 해 보시고,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하나하나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ㅎ

카테고리 : Lifestyle
제작자 : MoLoLo
용량 : 9.0 MB


- 다음 뷰 구독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어플리뷰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에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추천 가능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