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이동 삼겹살 맛집 '호동이고기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2. 3. 23:5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가게는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삼겹살 맛집 '호동이고기집' 입니다.

최근에 동생을 따라 삼겹살 맛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하게 된 '호동이고기집'. 송파구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삼겹살 가게였는데, 고기 질도 괜찮고, 참숯으로 구워 맛 또한 좋았던 가게입니다.




방이동 '호동이고기집' 은 주차공간이 조금 협소한 편이라,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게 건물에 있는 주차장은 차량 1~2대 정도 댈 수 있을까 말까 한 곳이었구요.



가게에 들어가면, 독특한 구조의 식당 내부를 볼 수 있는데, 테이블을 계단식으로 구성하여 다른 가게와는 다른 독특함을 주었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도 좋았지만, 더 특이했던 점은 각각 테이블마다 핀조명을 주어 고기가 잘 구워지고 있는 지 확인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핀 조명으로 맞춘 테이블은 위 처럼 불판있는 곳을 환하게 비춰주어 음식 사진도 잘 나오고, 고기를 태우지 않고 구울 수 있도록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환기장치를 통해 시야를 가리지 않게 만든 것도 높이 살 만 하더라구요.



가게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메인 메뉴로는 모듬구이, 소갈비, 부채살,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구워먹는치즈 가 있었고, 사이드 메뉴로 냉면, 김치찌개, 된장찌개, 즉석라면, 김치볶음밥, 공깃밥 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날 모듬구이, 구워먹는치즈, 된장찌개 를 주문하였습니다.



'호동이고기집'은 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양파채를 비롯하여 김치, 명이나물, 쌈채소 등 깔끔하게 나왔고, 제가 봐온 고깃집 가운데 파채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파채에는 매콤하면서 고소한 양념이 들어가 있었고, 깨와 함께 달걀 노른자가 있었습니다. 달걀 노른자를 터뜨려서 양념, 파채와 함께 비벼주면 되었는데. 정말 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그냥 먹어도 입맛 돋우는 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곧이어 '호동이고기집' 에서 주문한 모듬구이가 나왔습니다. '호동이고기집' 에 대해 포털에서 검색 해 보니, 위 모양의 사진들이 꽤 많이 검색 되던데, 실제로 색감이 너무 이뻐서 안 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저는 소고기인 부채살, 갈비살 그리고 돼지고기인  목살, 등심덧살, 삼겹살 순으로 굽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소고기도 그렇고 돼지고기도 선명한 선홍색 빛깔을 띄고 있는데, 굽는 내내 먹음직 스럽게 생겨서 군침이 나더라구요.



같이 나오는 은행, 버섯, 파 도 같이 구워주었구요, 참숯에 구워서 그런지 더 향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 같이 버무린 파채에 명이나물까지 얹어서 한 입 베어물었는데 육즙도 육즙이지만 고기가 부드럽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 밖에 다른 부위들도 구워서 먹었는데 다른 부위들도 맛있게 먹었구요, 파, 은행, 버섯도 구워서 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고기에 생 와사비와 구워먹는 치즈까지 곁들이니 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정말 꿀떡꿀떡 넘어가더라구요.



고기와 함께 된장찌개도 주문했는데, 된장찌개도 먹을 만 했습니다. 확실히 추울때는 따끈한 국물을 곁들여줘야 되는 것 같습니다. 국물있는 메뉴를 먹으니 몸도 따뜻해지는 것 같고 좋더라구요.



모듬구이로 양이 조금 아쉬운 듯 하여, 모듬으로 먹었던 고기중에 맛있었던 목살을 따로 추가주문 했는데, 확실히 돼지고기임에도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하여 맛있더라구요. 방이동 호동이고기집, 저는 처음 이용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가격도 고깃집임을 감안하면 크게 부담되는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여기는 가게 시설도 괜찮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 드리고 싶은 가게네요, 기회 되시면 한 번 이용 해 보세요~~ㅎㅎ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