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동 닭볶음탕 맛집, 계화기식당 천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8. 15. 08:1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천호동 닭볶음탕(닭도리탕) 전문점 '계화기식당' 천호점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천호동 계화기식당은 천호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한 닭볶음탕 전문점입니다. 계화기식당 천호점은 골목에서 더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포털 지도서비스가 잘 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천호동의 먹자골목은 주차가 불가능 하기때문에 인근의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가게 내부는 위 사진처럼 깔끔한 분위기였고, 가게 가운데 커다란 벚꽃나무가 눈에 띄었습니다. 계화기식당의 식재료는 대부분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계화기식당 메뉴판을 보니 메인 메뉴는 '닭도리탕(닭볶음탕)'이였고, 꽃닭(닭도리탕+치킨), 꽃꼬막(닭도리탕+꼬막밥), 꽃만두(닭도리탕+비빔군만두), 꽃파(닭도리탕+파전)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저는 치킨을 좋아하기에 꽃닭(닭도리탕+옛날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금액은 23,000원.



곧이어 천호동 계화기식당의 닭도리탕(닭볶음탕)이 나왔습니다. 얼큰하게 끓인 양념에 넓적당면과 마늘, 고추, 파, 양파 떡사리 등이 들어간 메뉴였습니다. 얼큰해 보이는 국물이 벌써부터 군침을 자극하는데요,




계화기식당 닭볶음탕의 채소 및 재료들이 잘 익도록 불에 잘 끓여줍니다. 양념이 닭 속까지 잘 배어들 수 있도록 국물을 적당히 졸여주는 게 포인트.



닭도리탕(닭볶음탕)을 보글보글 잘 끓여주고나면, 이제 잘 익은 닭과 떡사리, 넓적당면 등 취향에 맞게 각자의 앞접시에 덜어줍니다.



닭볶음탕을 앞접시에 덜어낸 모습입니다. 매콤달달한 양념과 부드러운 속살의 닭고기, 떡사리가 더위에 사라진 입맛을 되찾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닭볶음탕 먹은지도 꽤 되었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양념이 매운데도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중간에 목이 타지않게 사이다도 한 잔 마셔주고요. 이제 닭볶음탕 먹는 도중 나온 옛날치킨도 뜯어줘야겠습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계화기식당의 옛날치킨은 감자튀김과 함께 등장 했습니다. 최근 후라이드치킨의 표준이 된 크리스피치킨과는 또 다른 매력의 옛날치킨은 약간 기름져도 용서할 수 있답니다.



세트로 나오는 메뉴이다보니, 계화기식당 옛날치킨은 1마리를 통째로 주는것이 아니라, 반 마리정도 튀겨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두 명이서 닭볶음탕에 치킨까지 먹으려니 양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천호동 계화기식당의 꽃닭(닭도리탕+옛날치킨) 메뉴는 맛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꽃닭의 금액도 23,000원으로 가격도 꽤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가게도 깔끔하고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을 쓴다고 하니 믿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천호 계화기식당 영상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블로그에 올라올 영상을 올릴 유튜브도 조금 키워보려고 노력중인데, 제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인지 구독자 수가 항상 제자리입니다. 큰 기대는 않지만 구독자 수가 늘어나면 힘이 날 것 같습니다. 동영상 밑에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 해 두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구독(링크)과 좋아요도 눌러주셔서 제게 힘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