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동 함겸도 찹쌀순대, 순대국 맛있게 하는 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1. 1. 11:57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친구와 송파구 가락동에 있는 순대국 맛집 '함경도 찹쌀순대'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순대를 못먹지만, 순대국에 순대를 빼고 돼지고기만 넣어서 먹는 게 은근 맛있더라구요. 함경도 찹쌀순대는 가락동에서 꽤 유명한 곳인지 차량 이용시 발렛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함경도 찹쌀순대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저랑 친구는 순대국밥을 주문하였고 하나는 기본으로, 다른 하나는 순대를 빼고 주문했습니다. 참, 함경도 찹쌀순대 가게의 돼지고기, 쌀, 무는 모두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 반찬은 소박한 상차림이였습니다. 석박지, 무채, 새우젓, 고추가 나왔습니다. 순대국도 금세 나오는 편이구요. 제가 주문한 순대를 뺀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대신 고기가 듬뿍 들어가 좋았죠.



순대국은 깊고 진한 사골국물에 쫄깃쫄깃한 돼지고기가 넉넉히 들어가서 한 끼 식사로 꽤 든든한 편 입니다. 국물 속에 양념장이 들어있어 양념장을 국물에 풀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얼큰한 구수하면서도 얼큰한 국물은 요즘같은 날씨에 먹기에 괜찮은 것 같았구요. 저번에 수육도 먹어보았는데, 수육도 먹을 만 하더라구요. 순대는 제가 좋아하지 않아 잘 모르겠는데, 가게에 항시 손님이 많은 것을 보면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