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여행] 속초 물회맛집 추천 '청초수물회'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1. 23. 23:5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속초여행 하다가 방문하게 된, 대한민국 최초 물회 전문점 '청초수물회' 입니다.

'속초 청초수물회'는 마침 속초 인근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링크)'에서 숙박을 하여, 인근의 식당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가게입니다.




가게는 상당히 규모가 있었습니다. 가게 이름처럼 물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가게였고, 손님이 많을 땐 대기도 해야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간 시간은 다행이 한가한 시간이라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청초수물회 가게 안은 꽤 넓었고, 호수를 전망으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식사하러 온 손님들이 꽤 많더라구요. 저는 청초수물회 가게는 처음 이용이라 어떤 메뉴를 골라야 할 지 몰라서 주변에서 어떤 메뉴를 주문하는 지 살펴본 뒤 메뉴를 결정하였습니다.



속초 물회맛집 청초수물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해전물회, 성게알비빔밥, 일반물회, 섭국, 오징어순대, 오징어물회, 붉은대게살비빔밥, 회덮밥, 해삼전복모둠회덮밥, 섭전복국, 성게알미역국, 전복죽, 어린이영양죽, 해전막회, 전복회무침, 통문어숙회 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일반물회'와 '오징어순대'를 주문하였습니다.




곧이어 일반물회와 같이 오징어순대와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배추김치, 젓갈, 땅콩볶음, 인절미, 마카로니가 나왔고 맛은 무난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물회랑 오징어순대를 먹어봐야겠죠?



일반물회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살얼음으로 얼은 새콤한 육수에 각종 횟감이 올라간 메뉴였습니다. 횟감이 어떤 종류가 올라가는 지 확인을 했었는데, 대충 듣는 바람에 다 잊어먹고 사진만 남았습니다.(ㅠㅠ) (물회와 반대로 섭국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청초수물회의 일반물회는 먼저 소면을 넣어먹고, 다음으로 쌀밥을 넣어 먹었습니다. 새콤한 맛이 좀 강하긴 했지만, 시원하게 먹을 만 했습니다. 또 속초 명물인 오징어순대도 먹어보았습니다. 오징어순대는 통오징어 몸통 속에 고기와 채소를 곁들인 메뉴로 해물 동그랑땡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게도 깔끔하고 맛도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제가 물회를 딱히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고 나왔구요. 총 금액은 일반물회 2개, 오징어순대 1개 합쳐서 43,000원 나왔습니다. 속초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나, 속초 <청초수물회> 속초에서 물회가게 찾고 계신분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