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수 갓김치 '황제돌산갓김치' 괜찮네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1. 30. 23:0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동생이 여수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온 여수 <황제 돌산 갓김치> 입니다.




기념품 같은 개념으로 구입한 거라 용량은 많지 않았는데, 동생 덕분에 여수 현지에서 가져온 돌산 갓김치를 맛보게 되었네요. <황제 돌산 갓김치> 포장은 위 사진처럼  반찬통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여수 돌산 갓김치 패키지를 살펴볼까요?

신선도 유지를 위한 진공포장된 갓김치와 갓김치를 통에 담을 때 김치 국물이 손에 묻지 않도록 위생장갑을 함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 <황제돌산갓김치> 명함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안내문이 들어있었습니다.




맛있게 담가진 갓김치를 비닐장갑으로 하나씩 집어서 제공된 용기에 옮겨담았습니다. 진공포장백에서 용기에 옮겨 담을 때 부터 갓김치의 새콤한 향이 침샘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김치 포장 용기에는 김치 제조일이 적혀있고, 용량 등이 기록되어 신선하게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기왕 갓김치 꺼낸 거 한 번 먹어봐야겠죠?

맛있게 먹는 방법에서는 갓김치를 1~ 2일 정도 실온숙성 후 냉장숙성을 해야 맛이 들며 맛있어진다고 합니다. 생김치를 좋아하면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생김치(겉절이)를 좋아하다보니 바로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여수 돌산갓의 아삭한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꽤 입맛에 맞았습니다. 



동생이 사온 돌산 갓김치를 먹은 지 이제 5일정도 되었는데, 치킨에도 곁들여 먹고 이래저래 먹다보니 벌써 반 이상이 줄었더라구요. 물론 저희집도 김치를 필요할 때 마다 담가먹기 때문에 주문해서 먹을 일은 없지만, 여수 '황제돌산갓김치'에서는 돌산갓김치를 포함해 고들빼기김치, 알타리김치, 파김치, 갓물김치, 열무김치, 깻잎장아찌, 절임갓, 간장게장, 새우장 도 판매 하고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