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여동 치즈돈까스 맛집 '동촌' 먹을수록 매력있는 곳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12. 13. 15:09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제가 10년 이상 단골로 다니고 있는 치즈돈까스 맛집 거여동 <동촌>입니다.




거여동 동촌 돈까스에 대해 가볍게 영상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치즈돈까스를 더 자세히 보고싶으시다면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 과 '좋아요'도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거여동 <동촌>돈까스는 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2009년부터 이용해온 가게인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애용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사실은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2009년 이전부터 이용 해오던 가게인데, 아직까지도 그 구성과 맛을 못잊어 계속 방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촌 돈까스 가게의 메뉴는 보리밥, 돈까스, 생선까스, 치즈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동촌정식, 골뱅이무침, 감자전, 도토리묵무침, 해물파전, 두부제육김치, 버섯전골 등 이 있는데, 금액은 8,000원~25,000원 사이입니다.



저는 동촌에 가면 주로 치즈돈까스를 주문하는데요, '동촌정식'이나 '보리밥' 그 외 돈까스 같은 메뉴도 먹어 보았지만, 제 입맛에 가장 맞는 메뉴는 아무래도 치즈돈까스인 것 같습니다. 동촌의 치즈돈까스는 치즈의 양이 정말 많기로 유명한 곳이죠.




저는 평소 치즈를 좋아해서, 치즈가 많이 들어간 메뉴들을 찾아다니고 있는데, 동촌 치즈돈까스는 치즈의 양이나 돈까스의 두께 만큼은 절대로 실망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예전에 비해 돈까스의 가격이 많이 오른 편인데, 11,000원 이라는 금액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치즈의 양과 돈까스 두께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 같습니다.



돈까스 소스도 굉장히 독특한데, 정확히 어떤 맛이라 표현하기 어려운 이 집만의 독특함이 있습니다. 동촌 돈까스는 기본적으로 된장찌개와 열무김치도 함께 제공되는데, 둘 다 돈까스와 묘하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치즈돈까스의 가운데를 썰어보면 돈까스의 두께감도 보이지만, 가장 먼저 치즈가 넘쳐서 흘러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동촌의 잘 녹아내리는 치즈는 정말 치즈돈까스의 정석을 보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거여동 <동촌> 돈까스를 이용할 때 치즈돈까스를 주문하겠지만, 요즘 거여동 지역이 재개발을 많이 하고 있어서, 가게가 이사가지는 않을 까 하는 걱정이 조금 됩니다. 앞으로도 가게가 유지되는 한 생각날 때 마다 동촌돈까스를 찾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작성하는 중에도 치즈돈까스 자꾸만 생각나네요~~ㅎㅎ 얼른 글 줄이겠습니다.(츄릅)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