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 중앙시장 명성닭강정 오징어순대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5. 8. 10:4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릉 중앙시장(성남시장, 단오누리야시장)에 위치한 오징어순대 전문점 <명성닭강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명상닭강정>은 강릉 여행을 하다가 오징어순대가 먹고 싶어서 강릉 중앙시장을 찾았는데, 이 곳에서 때마침 오징어순대를 판매하고 있어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강릉 중앙시장(성남시장)을 돌아다녀보니 곳곳에 지역 특산품과, 닭강정 그리고 튀각을 판매하는 곳을 흔하게 볼 수 있었고, 동해의 명물 오징어순대를 판매하는 곳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가게는 속초 중앙시장 <명성 닭강정>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가게는 ⌈6시내고향⌋, ⌈1박2일⌋,⌈아내의 맛⌋ 등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오징어순대의 진수를 보여주는 집"이라는 문구를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오징어순대, 닭강정, 꼬막무침, 꼬막비빔밥, 새우강정, 튀김 등 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시장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시장에는 이런 먹거리들이 참 다양하고 많기 때문이죠.

 

 

 

강릉 중앙시장 명성 닭강정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의 모습도 사진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새우튀김도 맛있어 보이고, 닭강정도 좋아하지만, 이 날은 오징어순대 한 가지 메뉴만 당겨서 오징어순대만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오징어순대에 계란물을 입혀서 불판에서 부쳐서 내어 주었습니다. 가게 앞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에서 조리된 오징어순대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순대는 제가 속초의 한 물회 집에서 먹었던 것보다 양도 더 많고 맛있었고요, 시장에서 즉석에서 부쳐주니 더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