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리 원조 보배곱창, 구리전통시장 곱창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10. 12. 09:0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구리의 곱창 맛집 <보배곱창>을 찾았습니다. 구리 <원조 보배곱창>은 구리 전통시장 근처 곱창골목에 위치한 곱창가게로 오래되기도 하였고, 독특한 순대 곱창을 판매하기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 위치한 이 가게는, 2층 규모이며 곱창 골목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곱창 전문점으로, 매장에서 식사하는 손님도 많았고 포장하는 손님도 많은 가게입니다. 차량 이용 시 인근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리 원조 보배곱창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야채곱창, 알곱창, 순대곱창, 순대볶음, 오돌뼈, 뼈없는닭발, 계란찜, 당면사리, 줄떡사리, 치즈사리, 볶음밥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보배곱창 가게만의 독특한 피 없는 순대 는 흑미를 이용해 만들어 피순대를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더라고요. (저도 피순대를 먹지 않기에, 피가 들어가지 않는 순대곱창을 한 번 맛보기로 하여 주문했습니다.)

 

 

곱창은 기본적으로 동치미와 상추가 함께 제공되었으며, 별도로 주문하지 않았는데 쿨피스도 서비스로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순대곱창이 준비되었고,

 

 

 

보배 곱창의 특별한 순대곱창이 등장했습니다. 곱창과 양배추, 깻잎, 떡사리, 순대 등이 들어간 메뉴였는데 피를 안 넣고 만든 순대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피순대와 흡사하게 나오더라고요.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피순대를 먹지 않기에 평소에는 순대곱창을 먹을 일이 없었는데, 특별한 기회로 한 번 먹어보니 순대는 제 취향이 아니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죠. 순대 곱창이 맛은 괜찮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의 양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한 번 경험해본 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워낙 구리에서도 유명한 곱창 맛집이라 곱창은 잡내가 하나도 없었고, 쫄깃하면서도 고소했습니다. 곱창볶음의 양도 적당한 편이었고, 이색적인 순대곱창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보배곱창에서 먹은 총금액은 24,000원이 나왔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지인과도 함께 방문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구리에서 워낙 유명한 가게이니, 한 번 기회가 있으실 때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