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명시장 맛집 1부] 광명 빈대떡 맛집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12. 22. 12: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장에 위치한 빈대떡 맛집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입니다.

광명시장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은 광명시에 일 하러 갔다가, 근처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때울만한 곳을 찾다가 발견한 가게로, 광명시장에는 일반 마트에서 보는 풍경과는 다른 활기가 있는 시장이었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며 마스크를 빈틈없이 착용하고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가게까지 곧장 갔습니다.

 

 

<위 :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본점, 아래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분점>

 

광명시장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가게는 본점과 분점이 있는듯 했고요, 저는 본점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두 메뉴판을 비교해보니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본점의 가격이 1,000원 정도 저렴하게 형성되어있더라고요. (왜 가격이 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본점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김치전, 고추부추파전, 김치오징어파전, 오징어파전, 해물파전, 김치해물파전, 굴파전, 고추김치고기파전, 섞어해물파전, 빈대떡, 굴빈대떡, 고기빈대떡, 고추빈대떡, 김치빈대떡, 오징어고추빈대떡, 고기김치빈대떡, 굴김치빈대떡, 섞어빈대떡, 고기고추빈대떡, 김치고추빈대떡, 굴고기빈대떡, 굴고추빈대떡, 고추전, 고추전+호박전+소세지, 굴전, 모듬전, 조개탕, 홍합탕, 계란탕, 오징어무침, 오징어데침, 골뱅이무침, 자연산꼬막, 생굴회, 생굴무침 등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4,000원~ 15,000원 사이로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빈대떡과 해물파전을 주문했습니다.)

 

 

 

빈대떡은 김치와 양파장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녹두로 만든 빈대떡은 기름에 부쳐내 느끼하지만 고소한 맛이 있었고, 해물파전은 굴과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 있어 감칠맛이 있어 좋았습니다. 주로 기름에 부쳐낸 음식이라 맛은 괜찮았지만 느끼한 것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빈대떡과 파전이 두루 맛있었습니다.

 

 

처음엔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김치와 양파를 곁들이니 결국은 다 먹게 되더라고요. 광명시장 원조 광명 할머니 빈대떡 사장님께 블로그를 하려고 광명시장에 방문했다고 하니, 인근의 맛있는 가게를 알려주시더라고요. 그 내용은 [광명시장 맛집 2부]에서 만나보는 걸로 하고, 오늘은 여기서 글 마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