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에서 최저가 햄버거를 판매하는 중앙대 '카우버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5. 8. 15:38

본문

반응형

1,100원 짜리 중앙대 카우버거의 새우버거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아마 서울 전 지역을 통틀어 가장 최저가질 높은 햄버거를 판매하는 가게일 텐데요.

바로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학교 캠퍼스 내에 위치한 '카우버거' 입니다. 이 곳은 중앙대학교와 함께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학교 직영 패스트푸드 매장인데요, 일반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햄버거 가게입니다.

 

(위 : 유튜브 '상남자1' 영상 중 캡쳐, 아래 : 중앙대학교 안내도)

 

이 곳은 2021년 5월 7일 자 유튜브 채널 '상남자1'(링크)에서 서울권 최저가 햄버거를 찾는 미션(그곳을 알아버림)에 나온 곳으로, 다양한 초저가 햄버거 가게들을 제치고 2위를 한 매장입니다. 유튜브 채널 '상남자1'은 신기하고 괴팍한(?) 요리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채널로, 이번에 새로운 콘텐츠로 초저가 맛집(?)을 알려주고 있어서 채널 구독자와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주고 있었습니다.

 

 

 

중앙대학교의 100주년 기념관으로 불리는 310관 지하 4층에 위치한 카우버거는 중앙대학교의 영어 약자를 이름으로 'CAU'를 사용해서, 카우버거 라는 이름으로 중앙대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햄버거를 제공함으로써 사랑을 받고 있는 패스트푸드점 이었습니다. (※ 중앙대학교 입구에서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발열검사와 휴대폰을 이용한 문진을 한 뒤 확인용 스티커를 발부받아 옷에 부착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동작구 흑석동 카우버거는 학기 중에는 09시부터 19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으며, 방학중에는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13시부터 14시까지 휴식시간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햄버거 매장인데, 가게도 깔끔하고 인테리어나 분위기도 쾌적해서 이용하기에 좋았습니다.

 

 

카우버거의 메뉴를 살펴보시죠, 더블치즈버거, 불고기빅버거, 치즈버거, 불고기버거, 진저치킨버거, 새우버거, 치킨버거, 더블휠레버거, 칠리치킨버거, 통살새우버거, 휠레해시버거, 렐리쉬핫도그, 감자튀김, 치즈스틱, 치킨너겟, 치킨텐더, 해시브라운, 회오리감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에이드, 탄산음료, 골드메달 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햄버거 가격이 전체적으로 저렴했지만, 가장 놀라웠던 것은 서울에 1,100원짜리 햄버거가 존재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1,100원 짜리 햄버거를 보니 놀랍기도 하고, 신기해서 새우버거와 가장 맛있어 보이는 더블 치즈버거 그리고 음료를 주문했습니다.

 

 

 

무인 주문기를 통해 햄버거를 주문한 뒤 조금 기다리니, 곧이어 주문한 햄버거가 나왔습니다. 보통 저렴한 햄버거라고 하면 양상추 대신 양배추를 사용하거나 편의점 햄버거와 비슷한 비주얼을 보이는데, 이 곳은 실제로 일반 패스트푸드 가게에 견줘도 손색없을 만큼 훌륭한 비주얼을 보여주는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새우버거는 맛이 담백하고 바삭한 새우튀김 패티와 양상추와 새콤한 드레싱 그리고 피클의 조화가 인상적이었고, 카우버거의 더블 치즈버거는 버거 번 사이로 패티 2장, 치즈 2장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일품인 햄버거였습니다.

 

 

유튜브 '상남자1'의 영상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햄버거 2개와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금액이 4,200원밖에 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콜라 같은 탄산음료는 500원, 감자튀김은 800원이라고 하니 새우버거에 감자튀김, 콜라를 합쳐 세트로 먹더라도 2,400원이라는 혜자스러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죠.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