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곡동 맥주마당, 의정부 3천원 통닭 전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7. 12. 16:37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3,000원 통닭 전문점 <맥주마당> 입니다.

의정부 맥주마당의 통닭은 3천원이라는 가격에 맛도 좋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가게입니다.

 

 

요즘 치킨 한 마리 하면 18,000원~ 20,000원 사이이고,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치킨집도 3,500원~ 7,000원 사이이고, 그마저도 현금 계산이거나 3마리 주문 시 3,300원이라는 가격이 되는 건데, 이 가게는 3,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카드계산까지 가능한 초저가 치킨집이었습니다.

 

 

 

보통 3,000원 치킨이라 하면 냉동닭을 사용하거나, 질 나쁜 닭에 기름도 나쁠 것 같지만 이 가게는 닭고기 브랜드 하림 생닭을 사용하면서, 기름도 깨끗하게 유지하며 튀겨내는 진정한 초저가 맛집이었습니다. 실제 생닭 1마리 가격이 얼마일지 궁금해서 시장에 하림닭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가게에 들렀는데, 가장 작은 닭 기준으로 3,500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게는 간판에서부터 3천원이라고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신곡동에 위치한 맥주마당 가게 내부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가게여서 깨끗한 편이었고, 옛날통닭부터 똥집튀김, 수제돈까스, 국물닭발, 모듬튀김, 떡볶이, 순대, 오뎅, 황도, 노가리쥐포세트, 버팔로윙, 버팔로봉, 염통꼬치, 치즈스틱, 그냥우동까지 모든 메뉴가 3,000원이라는 믿기지 않는 가격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단, 치킨무와 소스, 양배추 샐러드는 별도의 비용을 받고 있었는데 3,000원 통닭은 이 모든 걸 감안할 만큼 저렴한 가격의 통닭이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통닭이 나왔습니다. 닭의 크기는 금액에 맞게 작은 크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550g 의 생닭을 사장님의 비법으로 염지하고 튀김옷을 입혀내어 기름에 튀긴다고 하시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소금 하고 통닭이 제공되는데, 닭의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닭의 속살은 야들야들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맥주마당은 오픈형 주방이라 실제 통닭들을 초벌 해놓은 모습을 봤는데, 깔끔하게 위생적인 환경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통닭을 먹고 카드로 결제가 되는지 궁금해서 카드로 계산해보았는데, 카드로도 계산이 되더라고요.

 

 

 

보통 저렴한 가격의 맛집이라고 하면, 현금 결제를 유도하거나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도록 강요하는데, 편안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나중에 지인들과 오거든 맥주나 사이드 메뉴를 같이 주문하겠지만, 소개해드리기 위해 실험적으로 도전해봤는데 실제로 통닭 3,000원에 카드결제까지 해주시니 너무 놀라웠습니다.

 

<유튜브 채널 ⌈상남자1⌋ '그곳을 알아버림' 中>
맥주마당의 치킨을 비롯한 모든 메뉴는 3,000원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게도 깔끔하고 실제 생닭을 직접 염지하고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치킨은 가격 대비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고, 여럿이서 저렴하게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보고 싶다 할 때 이용하면 정말 괜찮을 것 같은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