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동죽칼국수 맛집, 조조칼국수 앞산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4. 11:06

본문

반응형

 

GeniusJW 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동죽칼국수 맛집 <조조칼국수> 앞산본점 입니다.

조조칼국수 앞산본점은 대구에 살고 있는 친구의 소개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포스팅을 위해 알아보니 IHQ 채널의 ⌈맛있는녀석들⌋ 이라는 프로그램과, 유튜브 ⌈휴먼스토리⌋'연매출 120억 람보르기니 타는 34살 사장님' 으로 소개된 사장님이 운영하는 가게였습니다.

 

 

조조칼국수 앞산본점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에는 차량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고, 인근에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가게는 나무로 인테리어 하여 따뜻한 느낌을 주었고, 퓨전 가야금 연주곡(?)이 들려왔습니다. 가게의 메뉴는 칼국수, 물총, 낙지 파전 위 세 가지 메뉴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었고, 낙지와 새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을 이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칼국수 1인분과 낙지파전을 함께 주문했습니다. 칼국수 7,000원낙지파전 12,000원으로 총합계 19,000원이 나왔습니다. 자, 그럼 이제 조조칼국수에서 주문한 메뉴들을 살펴보실까요?

 

 

주문한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반찬부터 준비되었습니다. 배추김치와 고추, 간장, 초고추장, 간장와사비가 준비되었습니다. 곧이어 칼국수와 낙지파전이 함께 나왔습니다. 배추김치는 달달한 게 칼국수와 함께 먹기에 맛있더라고요.

 

반응형

 

조조칼국수의 칼국수와 낙지파전의 모습입니다. 칼국수는 쑥갓과 동죽, 배추 등이 들어가 있었고, 낙지 파전에는 오징어, 낙지, 새우가 넉넉히 들어가 바삭하게 부쳐내 왔습니다. 저는 솔직히 말해서 칼국수보다 낙지파전이 더 눈에 가더라고요.

 

 

그래도 기왕 칼국수 맛집을 찾아왔으니, 칼국수부터 먹어봐야겠죠. 별다른 재료가 많이 들어가진 않았지만, 독특한 향과 맛이 있는 칼국수는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았고 동죽조개가 넉넉하게 들어가 국물 맛은 시원했습니다. 칼국수 면은 노말 했고요.

 

 

조조칼국수 낙지 파전에는 먹기 좋은 크기의 새우와 오징어, 낙지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 매콤하게 부쳐낸 파전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칼국수보다 파전이 더 마음에 들었고, 맛있었습니다. 낙지의 쫄깃하면서 탱글탱글한 식감도 만족스러웠고요. 친구 소개로 알게 되어 방문해본 가게였는데, 칼국수 맛은 제가 잘 모르겠지만 파전은 맛있었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