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강집 팔당호 민물 매운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9. 13. 10: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팔당호 민물매운탕 맛집 <남강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에 위치한 남강집은 팔당호가 보이는 곳에 위치한 민물 매운탕 전문점으로, 저와 지인은 주로 메기 매운탕을 먹으러 방문하는 가게입니다. 남강집의 메뉴는 장어구이, 붕어찜, 메기찜, 빠가찜, 쏘가리찜, 쏘가리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 메기매운탕, 새우매운탕, 송어회, 쏘가리회, 닭도리탕, 백숙 등이 있었습니다.

 

 

 

남강집은 10가지가 넘는 정갈한 반찬들이 나오는 가게인데,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나물등이 맛있더라고요. 고소하게 볶은 마늘쫑 새우볶음도 제가 즐겨먹는 반찬이랍니다. 곧이어 주문한 메기 매운탕이 나왔습니다.

 

 

남강집 메기 매운탕은 갓 지은 솥밥과 함께 주문이 가능한데, 국물에 민물새우가 듬뿍 들어가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있었습니다. 매운탕에 수제비가 들어있어 수제비를 먹어도 좋고, 밥도 갓 지어서 찰지고 맛있었습니다.

 

 

매운탕은 먼저 수제비를 건져내 먹고, 그다음으로 메기살과 밥을 같이 먹었습니다. 민물 매운탕은 잡내가 많이 날 거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남강집 민물 매운탕은 잡내도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팔당호를 바라보며 먹는 메기 매운탕 앞으로도 종종 생각날 것 같고요. 뷰 좋은 맛집과 민물 매운탕에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