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대방동 '서일순대국' 동작구 순대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9. 17. 14:2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동작구 신대방동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서일순대국> 입니다.

이 가게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된 가게로, ⎡수요미식회⎦, ⎡생방송오늘저녁⎦, ⎡생생정보통⎦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온 적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순대국 맛집 '서일순대국'은 농심 본사가 있는 신대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루는 혼자서 이용하고, 하루는 이곳을 소개해준 지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저는 순대국의 순대를 안 먹기 때문에 순대 없이 고기만 담은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서일순대국의 메뉴부터 살펴보실까요?

서일순대국의 메뉴는 술국, 순대국, 야채순대, 오소리감투, 머리고기, 모듬이 있었습니다. 저는 순대국 (특)을 주문했고, 앞서 설명한 것처럼 순대국의 순대를 빼고 고기만 달라고 하여 주문하였습니다. 같이 간 지인은 원래 순대국으로 받았습니다.

 

 

순대국은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약 5분쯤 기다리니 나오더라고요, 그밖에 배추김치와 무김치는 반찬통에서 직접 덜어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고, 양념장과 소금, 후추등을 기호에 따라 먹기좋게 테이블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순대국 특 자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곱창과 같이 쫄깃한 식감이 있는 부속고기들이 많이 들어있었고, 고기는 비곗 쪽이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고기의 양은 많은 편이었는데, 대부분 질겅이는 식감의 부위라 조금 아쉽더라고요.

 

 

순대국에 기호에 맞게 들깨가루와 양념장을 첨가하여 얼큰하게 먹었고, 같이 간 지인의 순대는 사진으로 찍어만 두었습니다. 순대 속에 시래기도 들어있어 내용물은 알차 보이더라고요.

 

 

 

서일순대국의 순대국은 요즘 같은 환절기에 선택하면 괜찮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따뜻한 국물에 각종 부속고기까지 들어있어 양도 푸짐하고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코기가 좀 더 많아서 씹는 식감이 좀 개선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