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봉천동 '아우네장터' 진한 국물의 순대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 5. 11:4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봉천동 <아우네장터>입니다.

이곳은 봉천동에서 근무하는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되어 방문한 곳으로, 진한 국물이 특징인 병천 순대국 맛집입니다. 가게는 서울대입구역 8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었고, 주차는 어려워 보였습니다.

 

 

관악구 봉천동 1666-1, 1층에 위치한 아우네장터 순대국 가게의 메뉴는 순대국, 뼈해장국, 특순대국, 병천순대국, 살고기순대국, 감자탕, 순대전골, 곱창전골, 섞어전골, 술국, 수육, 병천순대, 모듬순대, 내장모듬, 순대볶음, 곱창볶음, 섞어볶음, 오소리, 순대, 부추전, 김치전 등 이 있었습니다. 저는 살고기순대국을 주문했습니다.

 

 

 

아우네장터 가게에서 주문한 메뉴인 살고기순대국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반찬을 직접 가져왔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있었는데 맛은 평범했습니다.

 

 

기다리던 살고기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순대국에는 메뉴 이름처럼 내장보다는 살코기가 많이 들어가 있었고, 거의 돼지국밥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들깻가루도 얹고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저는 살고기 순대국이라는 이름만 듣고 착각해서 순대국에 순대빼고 고기만 주는 줄 알았는데, 순대국 안에는 순대 5~6개 정도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대를 먹지 않기 때문에 따로 건져낸 다음 고기만 먹었습니다.

 

 

 

국물은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진한 것이 특징이었고, 순대만 건져내니 대구에서 먹었던 돼지국밥과 비슷한 맛이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봉천동 아우네장터의 순대국 가격이 9,000원이라 조금 부담은 있었지만, 맛은 그래도 괜찮았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