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 샌마르 : 매콤쫄깃 꼬막피자 드셔보셨나요?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9. 22. 10:16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원도 강릉특이한 피자를 판다고 해서 다녀온 <샌마르> 입니다.

샌마르는 전국 유일 꼬막피자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매콤하면서도 쫄깃 탱탱한 꼬막무침이 올라간 독특한 모양의 피자였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매장 인테리어 공사 이후 가오픈 기간이었는데, 다행히 손님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샌마르 피자는 강원도 강릉시 임당동 81-11,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는 중앙동과도 가까웠고, 강릉 중앙시장과도 가까웠습니다. 제가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강릉중화짬뽕빵(링크) 가게와도 멀지 않았습니다. 메뉴는 마르더베스트, 강릉꼬막피자, 감자베이컨, 새우콜리너마저, 해바라기OTS, 샌마리안, 페퍼로니, 불고기 등이 있었습니다.

 

 

 

강릉꼬막피자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모차렐라 치즈와 페퍼로니가 도우 위에 깔려있는 딥 디쉬 형태의 피자였습니다. 부추와 양파가 곁들여진 꼬막무침이 그 위에 올라가 매콤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었고, 꼬막과 피자는 생각지도 못한 의외의 조합인데 "이게 왜 맛있지?" 하는, 예상 밖의 맛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가오픈 기간으로 매장에서 바로 식사할 수는 없었고, 대신 인근 편의점 앞 노상에서 피자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지인이 구입해달라고 부탁했던 소주와 피자와 곁들일 음료를 구입하고 일단 사진을 찍었습니다.

 

 

꼬막피자는 제가 처음 보는 형태였고, 꼬막무침이 듬뿍 올라가서 먹을 때 흘리지 않게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꼬막무침은 매콤 새콤 맛이 좋았고, 꼬막은 탱글탱글한 식감이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 페퍼로니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쫄깃한 식감의 도우와 꼬막무침은 조화로웠고, 의외의 맛에 놀랐습니다. 이 메뉴 말고도 해바라기 모양의 고구마피자(해바라기OTS)도 독특한 모양의 피자였습니다. 가오픈 기간에 방문해서 꼬막 피자를 여유롭게 구입할 수 있었지만, 유명해진다면 대기가 필요할 수도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고요, 꼬막 피자는 꼭 한번 드셔 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