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 마니온 : 길상면 어니언 돈까스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0. 21. 10:4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제가 강화도 가면 종종 이용하는 돈까스 맛집 <마니온> 입니다.

이곳은 특히 어니언돈까스가 유명한데, 마니온을 찾는 많은 손님들이 어니언돈까스를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생양파를 먹으면 맵거나 비릿한 톡 쏘는 향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데, 이곳 어니언돈까스는 그런 맛이 없이 아삭한 식감과 단 맛이 나는 게 특징이었습니다.

 

 

마니온은 인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620-1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예전에는 매일 영업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매주 수요일은 휴무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강화에 종종 갔지만 한동안은 다른 곳들 돌아다니느라 돈까스 먹으러 마니온에 안 갔었는데, 오랜만에 가니 사장님이 반가워하시더라고요.

 

 

 

마니온의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죠. 수제돈까스, 수제생선까스, 수제어니언돈까스, 김치나베우동, 새우우동, 새우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돈까스도 많이 판매되지만, 이번에 새로 생긴 메뉴인 김치나베우동도 잘 나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어니언돈까스를 먹기위해 방문했으니, 어니언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어니언돈까스는 말 그대로 양파와 함께 나오는 돈까스였습니다. 구성은 메인 메뉴인 어니언돈까스와 공기밥, 우동, 반찬등이 나오는데 위에 얹어진 양파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아삭아삭한 식감과 단 맛이 있었습니다.

 

 

같이 나오는 우동도 면발이 퍼지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돈까스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였고요. 어니언돈까스 가격이 14,000원이면 약간 비싼 느낌도 드는데,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고 기름도 깨끗한 것을 써서 그런지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돈까스와 새우튀김도 같이 먹어봤는데, 새우튀김도 마찬가지로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느끼하거나 기름 냄새 없이 맛있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이곳 어니언돈까스의 양파와 위에 얹어진 요구르트 소스와 조합이 참 괜찮았습니다. 매운맛을 줄여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드셔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