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색장정미소 분위기좋은 빈티지 카페

맛집・여행・숙박/카페・디저트

by GeniusJW 2022. 12. 14. 14:0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전주에 위치한 지브리 감성(?) 레트로 카페 <색장정미소> 입니다.

전주 색장정미소는 한옥마을과 멀지 않은곳에 있는 카페였고, 가게는 시골에 위치해 있어 조용하게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특히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나올법한 레트로한 분위기는 이 카페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색장정미소 위치

 

 

색장정미소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색장동 459-13 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이곳은 매일 11:00~21:00 까지 운영 중인 가게였으며 주차장 또한 갖춰져 있어서 주차하기 편리했습니다.

 

 

메뉴 및 소개

 

 

색장정미소는 골동품 가게 겸 카페로 운영 중인 가게였습니다. 물론 가게 이름처럼 정미소로 오랜 기간 운영되었던 장소를 현재는 레트로 카페로 운영하면서, 관람료와 찻값을 함께 받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칡식혜, 이강조차, 오미자차, 아이스크림, 아포카토, 자몽보숭이, 찐한쌍화탕, 유정란노른자, 가래떡 등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5천원~ 1만 원 대였습니다.

 

색장 정미소 가게 분위기

 

 

전주 색장정미소는 1~2층 규모로 된 카페였습니다. 2층은 거의 협소해서 이용하기는 어려워 보였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으셨더라고요. 나무로 된 건축물 곳곳에 골동품들이 놓여있어 더욱더 빈티지한 느낌을 주고 있었습니다. 카페 곳곳에 놓여있는 소품들은 실제로 판매 중이기도 한 상품들이라고 합니다. 여러 대의 보조배터리를 충전 중인 것으로 보아 보조배터리가 필요하신 분에게 카페 이용하는 동안 대여도 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조금 더 가게의 디테일한 사진을 살펴보겠습니다. 고(古) 가구들과 다양한 그릇 및 집기들을 볼 수 있었고, 가게에서 키우는 것으로 보이는 고양이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제가 주문한 음료도 잠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음료 소개

 

 

제가 주문한 음료는 이강조차 입니다. 이강조차는 배와 대추, 생강이 들어간 차로 단 맛이 특징인 차였습니다. 겨울철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음료를 찾다가 가게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맛도 좋았고 양도 넉넉했습니다.

 

 

전주 색장정미소 후기

 

 

전주의 분위기 좋은 빈티지 카페 색장정미소는 조용한 분위기에 곳곳에 느껴지는 빈티지한 느낌이 좋았던 장소였습니다. 골동품들이 조금 많이 쌓여있어서 실내 분위기는 조금 어수선했지만, 2층과 외부 풍경이 참 멋있었던 가게입니다. 음료 가격도 크게 부담스러운 편이 아니어서, 한 번쯤 이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게 사장님이 조금 조용한 성격이지만 친절하시더라고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