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산여행 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23. 2. 16. 12:1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경암동 철길마을> 입니다.

이곳은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등의 배경지로 사용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조그만 기찻길 양 옆으로 아기자기한 소품을 파는 곳과 사진 촬영용 교복을 대여해 주는 상점들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 위치정보

 

 

경암동철길마을은 전북 군산시 경암동 539-4 에 위치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군산・김제지역 여행을 하다가 중간에 잠시 들러서 사진을 촬영하고 온 장소입니다. 철길의 길이는 약 300m 정도로 한적하게 거닐기 좋은 길이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고요.

 

 

■ 철길마을 둘러보기

 

 

경암동 철길마을은 현대적인 아파트 사이에 홀로 시간이 멈춘듯한 공간이었습니다. 물론 일부는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가게들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레트로한 분위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 후기

 

 

길이가 짧고 볼거리가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 좀 아쉬웠지만, 잠깐 머리 식히며 돌아다니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참고로 제가 평일 오후 6시 근처에 방문했는데, 일찍 문을 닫는 상점들이 많아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별로 많지 않더라고요. 저는 솔직히 여러 군데 여행을 했지만 이런 테마거리 중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나, 교동도 '대룡시장' 같은 곳이 조금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