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 박승광최강해물손칼국수 : 해물파전이 맛있었던 해물칼국수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8. 30. 12:3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해물칼국수 맛집 <박승광최강해물손칼국수> 입니다.

김포 박승광최강해물손칼국수는 지인과 함께 김포에 일정이 있어서 들렀다가 방문한 가게로, 해물이 들어간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특히 바삭하면서도 새우가 통으로 들어간 해물파전이 인상 깊었던 가게입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박승광최강해물손칼국수의 위치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157-2 입니다. '박승광 최강 해물손칼국수'는 여러 군데 체인점이 있지만, 김포가 본점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이곳은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로 운영되고 있었고, 매일 11:00~21:30 까지 영업하고 있었습니다. 주차공간의 경우 가게 앞에 여러대를 댈 수 있는 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김포 박승광최강해물손칼국수의 메뉴는 해물칼국수, 해물파전, 보쌈한판, 새우튀김, 돈까스, 고기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해물칼국수 2인분과 해물파전, 새우튀김을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옆에는 해물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었는데, 그 내용은 이렇습니다.

 

▶ 맛있게 드시는 방법 ◀

➊ 육수가 끓으면 오징어, 낙지를 자른 후 약불로 줄이고 초고추장 또는 강장에 찍어드세요.
➋ 해물을 다 드시고 직원에게 면을 요청해 주세요.
➌ 면을 넣은 후 (4분간)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1분 후 끄고 드시면 됩니다.

 

■ 메뉴소개

 

 

주문한 해물칼국수와 반찬으로 배추김치가 나왔습니다. 박승광 최강해물칼국수에는 낙지와 오징어, 조개가 많이 들어있었는데, 제가 사진을 이쁘게 못 담아서 그런지 처음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는 않더라고요.

 

 

칼국수의 해물이 익기 시작할 때 낙지와 오징어는 질겨지기 전에 가위로 먹기 좋게 자른 뒤 건져내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짭짤하게 맛이 좋은 오징어와 낙지는 제가 워낙 좋아하는 재료이다 보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해물을 먹고 있을 때 주문했던 해물파전이 나왔습니다.

 

 

저는 박승광 해물칼국수의 해물파전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오징어도 그렇고 새우도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먹기 좋았고, 부침개도 바삭하고 고소한 것이 참 맛있더라고요. 솔직히 해물칼국수는 기대했던 것보다는 살짝 맛이 아쉬웠는데 오히려 해물파전에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다시 해물칼국수로 돌아와서,

 

 

해물칼국수의 조개도 넉넉히 들어있어 건져먹기 좋았습니다. 어느 정도 해산물을 다 건져먹을 즈음 칼국수 면을 요청드리니 따로 가져다주셨습니다. 해물을 먼저 먹고 칼국수를 나중에 따로 먹는 과정이 제가 기존에 먹던 해물칼국수와 느낌이 달랐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색다른 느낌이 있었습니다.

 

 

참, 새우튀김도 주문했었는데 새우튀김은 조금 빵가루 냄새와 기름냄새가 나서 추천하고 싶은 맛은 아녔습니다. 그래도 바삭한 식감은 괜찮더라고요. 사이드 메뉴를 주문하시길 원하신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해물파전에 한 표를 드리고 싶습니다.

 

 

■ 후기

 

 

김포 장기동의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를 이용해 보았는데, 해물칼국수는 드라마틱하게 맛있지는 않았지만, 오징어와 낙지 그리고 조개가 꽤 넉넉히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맛있게 먹었던 메뉴는 해물파전이었는데, 오징어와 새우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꽤 가성비가 괜찮았다는 점입니다. 새우튀김도 같이 주문했는데 쏘쏘. 메뉴 주문하실 때 '해물칼국수'와 '해물파전'만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