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 미가일식당 태장동 기사식당 맛집 : 생선구이정식 리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11. 26. 12:58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원주 태장동에 위치한 기사식당 맛집 <미가일식당> 입니다.

이곳은 친한 형의 추천으로 다녀온 가게로, 원주에서 유명한 기사식당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가게엔 손님들이 계속해서 식사하러 들어오고 있었고, 주로 가성비 좋은 '미가일정식'이라는 메뉴를 먹기 위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미가일식당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태장동 1969 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는 '전국 소문난 맛집'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고, 가게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곳곳에서 방문한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미가일식당의 메뉴는 양념게장정식, 간장게장정식, 생선구이정식, 갈치조림, 쭈꾸미볶음, 오징어볶음, 오돼지볶음, 제육볶음, 김치오돼지볶음, 김치볶음, 부대찌개, 육개장, 갈비탕, 내장탕, 동태찌개, 김치찌개, 된장찌개, 두부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 황태해장국 그리고 미가일식당의 가장 가성비 있는 메뉴인 '미가일정식'이 있었습니다.

 

미가일정식된장찌개, 제육볶음, 간장게장, 생선구이가 나오는 메뉴로 1인 13,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메뉴는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서 방문한 저는 먹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1인 주문도 되는 생선구이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생선구이정식의 구성은 아래 내용 참조.

 

■ 메뉴소개

 

 

생선구이정식은 생선구이와 된장찌개와 여러 가지 반찬이 함께 나오는 메뉴였습니다. 반찬 구성은 미가일정식과 비슷한 구성으로 보였고, 단지 제육볶음과 간장게장이 없다는 차이만 있었습니다.

 

 

생선구이는 잔가시가 거의 없어서 먹기 편했고, 고소하게 잘 부쳐져서 맛이 좋았습니다. 정식에 같이 나온 된장찌개도 맛이 좋았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다만 '미가일정식을 1인분으로도 판매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후기

 

 

원주 미가일식당에서 가성비 좋은 미가일정식 대신 생선구이정식을 먹었습니다. 생선구이정식도 여러 가지 반찬과 함께 메뉴가 나왔고, 생선구이도 잔가시 없이 노릇노릇 잘 구워져 먹기에 좋았습니다. 여럿이서 방문했다면 생선구이와 제육볶음, 된장찌개, 간장게장이 함께 나오는 미가일정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