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최재호베이커리 중화산동 콩나물빵 빵집

맛집・여행・숙박/카페・디저트

by GeniusJW 2024. 3. 12. 11:5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빵집 <최재호베이커리> 입니다.

전주 최재호베이커리는 콩나물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갔다가 우연히 방문하게 된 가게로, 최재호베이커리에는 '콩나물빵'이라는 독특한 빵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최재호베이커리는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2가 759-9 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로, 대한민국 국가대표빵집 무궁화 4개를 받은 가게였습니다.

 

 

■ 가게내부

 

 

최재호베이커리에는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그중에 돋보이는 것은 크룽지, 소금빵, 콩나물빵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있었는데, 저는 일단 콩나물빵을 보고 방문했기 때문에, 콩나물빵을 중점적으로 확인했습니다.

 

■ 메뉴정보

 

 

최재호베이커리의 음료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바닐라라떼, 헤이즐넛라떼, 연유라께,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에스프레소, 캐모마일, 페퍼민트, 얼그레이, 루이보스, 레몬차, 자몽차, 유자차, 레몬생강차, 레몬에이드, 자몽에이드, 백향과에이드, 청포도에이드, 유자히비스커스에이드, 말차라떼, 초코라떼, 고구마라떼, 딸기라떼, 아이스티, 망고주스, 우유, 생과일주스, 아이스크림, 옛날눈꽃빙수 등이 있었습니다.

 

 

■ 콩나물빵

 

 

콩나물빵은 총 3가지 종류로 나왔는데, 전주명물콩나물빵, 먹물콩나물빵, 비스켓콩나물빵으로 모양과 맛이 살짝씩 달랐습니다. 콩나물빵에는 전주 특산품인 싱싱한 콩나물과 두부, 부추가 들어간 빵이라고 합니다.

 

 

최재호베이커리의 비스켓 콩나물빵을 먹어보았습니다. 소보로빵처럼 위에 쿠키가 얹어진 형태의 콩나물빵이었는데, 빵은 전체적으로 촉촉하고 콩나물과 두부, 부추 등을 넣어만든 콩나물빵은 전체적으로 만두와 크로켓 사이의 맛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 후기

 

 

전주에 이색 빵인 콩나물빵을 팔고 있는 최재호베이커리는 콩나물아이스크림을 먹으러 방문했다가 우연히 들른 베이커리카페입니다. 소금빵, 크룽지, 콩나물빵 등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주력으로(?) 홍보하고 있는 콩나물빵을 먹어봤는데, 콩나물빵은 전주명물/ 먹물/ 비스켓으로 세 가지 종류로 판매 중이었고, 두부와 부추, 콩나물이 들어가 만두나 크로켓 비슷한 맛을 보여주는 빵이었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