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 아이폰으로 여러분의 청력를 테스트 해 보세요..! - EarMeter (추천)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

by GeniusJW 2011. 2. 3. 20:54

본문

반응형


들은 나이가 들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청력에 노화가 옵니다. 소음에 노출되어 사는 분은 더욱 더 빨리 진행되죠,,
저는 소음에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는데요,, 간단하게 청각에 대해 테스트 해 보실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한 번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여러분의 청력은 괜찮습니까? 요즘 워낙 주변소음공해가 많아서, 아무리 좋은 귀를 가지려 해도 안되고, 빛공해, 기타요인으로 인해 시력마저도 안전보장받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청력도 어느정도의 능력을 발휘하는지 오늘 제가 포스팅 한 내용을 바탕으로 테스트 해 보시기를 권장 해 봅니다. 물론 이 테스트의 결과는 병원에서 측정하는 정도의 정밀한 기술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청각 나이를 가늠 해 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소음에 노출되어지는 정도에 따라, 그리고 연령에 따라서 듣는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저는 의사도 아니고, 사진 찍는 블로거 일 뿐인데, 정확한 기준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오늘 소개 해 드릴 EarMeter 어플리케이션의 소리다 들으실 수 있다면, 소머즈(?) 이거나, 굉장히 좋은 청력의 소유자로 젊은 귀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 해도 되겠습니다.

어플이름EarMeter 이며 가격의 할인으로 무료 입니다. [다운로드하기]를 누르셔서 어플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EarMeter 어플의 실행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왼쪽 화면청력 테스트(귀의 나이)를 측정하는 창 입니다. 10KHz /12Khz /14Khz /16Khz /18Khz /20Khz 를 누르시면 소리가 나오며, Yes / No 로 들리는 정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18Khz가 간신히 들리더군요...ㅎ)

가운데 화면은 Ear Anathomy 라는 메뉴로 듣는 것에 대한 생물학적 지식과, 주파수에 따른 듣는 정도, Hearing Range, The Audiogram 을 소개 합니다. 그래프 뿐만 아니라 시각자료(이미지, 동영상) 으로 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은 귀의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네요,,ㅎ 외이, 중이, 내이 자세한 사항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고화질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EarMeter를 통한 간단한 검사결과를 트위터를 통해 알릴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멀티미디어(동영상자료) 를 확인하시려면 WiFi(와이파이) 3G 망의 연결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어플리뷰 관심가져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포스팅 하느라 수고한 저를 위해 추천 한 번만 눌러주고 가세요..^^



카테고리 : Healthcare & Fitness
제작자 : iPhoneSmartApps.org
용량 : 29.3 MB
( EarMeter 어플에 대한 제안, 버그알림은 info@iphonesmartapps.org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에 관심이 있으셨거나 내용에 흥미가 있으셨다면, 댓글 이나 추천 꼭~! 남겨주고 가세요..ㅎㅎ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