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 강남구 논현동 - 돼지고기 전문점 '절구미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1. 5. 1. 01:38

본문

반응형


울 강남구 논현동 167-31 에 가면 '절구미집' 이라는 돼지고기 전문 식당이 있습니다. 주차발렛파킹 2000원에 가능합니다. 돼지국밥 이 유명한 집인 것 같더라구요. 가격도 적당하고 돼지고기를 새우젓에 절여내어 숯불에 구워먹는 독특한 집입니다. 가게는 1층, 2층으로 되어져 있으며 가게 안은 손님이 꽉차서 줄을 서서 기다리더군요. 제가 갔을 때는 간신히 손님이 많이 몰리기 직전..!!

저는 절구미 앞다리살 8000원, 돼지국밥 5000원, 절구 구이 8000원 을 먹었습니다. 먼제 기본적으로 나오는 테이블 세팅을 찍어보았습니다.

 


절구미 앞다리살파무침, 부추, 시원한 콩나물국, 들깨가루를 섞어먹는 매콤 새콤한 소스 등이 나옵니다. 콜라, 사이다는 따로 주문 한 것입니다..ㅎ

 
 
 

절구미 앞다리살
익히는 과정입니다. 부추를 얹어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에 새우젓을 절여서 그런지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들깨가루랑 섞어먹는 매콤 새콤한 소스를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절구미집에서 유명한 돼지국밥을 먹는 방법입니다. 새우젓다대기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역시 부추를 적당히 얹어줍니다. 양파와 새콤한 양념장에 수육을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국밥집에서 먹었을때는 돼지 비린내가 났었는데, 절구미집돼지 비린내도 없고 양도 푸짐했습니다.


절구 구이 입니다. 부드럽고 아주 맵지도 않은 괜찮은 맛입니다. 매콤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절구미집메뉴판 입니다. 적절한(?) 가격대라 부담스럽지 않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돼지국밥 아주 괜찮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느끼하지 않고,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다음 뷰 구독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어플리뷰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추천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추천 가능합니다.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