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장안동] BMW 320D 얼라이먼트 , 오작교 얼라이먼트

제품리뷰/자동차・관리・용품

by GeniusJW 2014. 11. 18. 19:45

본문

반응형



최근에 차 바퀴 쏠림이 심해 얼라이먼트를 받기로 했습니다.

장안동에 얼라이먼트 장인이 있다고 해서 주말에 시간을 내어 방문했습니다. 오작교 얼라이먼트라고 3대 장인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제 앞에 차가 얼라이먼트가 거의 마쳐가고 있어 저도 바로 얼라이먼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작교 얼라이먼트는 동명쇼바 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블로그나 기타 커뮤니티의 내용을 둘러보니 얼라이먼트 봐주시는 분께서 욕을 잘 하신다고 하여,, 긴장을 잔뜩 한 채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심히 친절하시어 타이어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얼라이먼트의 이해까지, 구체적이면서도 친절한 설명으로 긴장했던 것과는 달리 얼라이먼트 봐주시는 내내 블로그 포스팅용 사진을 찍었답니다.



타이어가 몇 년도 몇째 주에 생산되었는지 부터, 타이어에 적합한 압력, 공기압 등을 설명해주신 다음 묵직한 얼라이먼트 기계를 들고 오셨습니다. 헌터얼라이먼트 기계로 네 군데 바퀴에 모두 끼운 다음 하나하나 짚어가며 조정을 해 주셨습니다. (휠이,, 워낙 대충타고 다녔더니 스크래치가..ㅠ)



얼라이먼트 장인이라는 말을 듣고 간 터인지라 기대감으로 얼라이먼트 해주시는 것을 구경했습니다. 기억이 안났다가 방금 기억났는데, 안영규 라는 장인분이셨습니다. 진짜 하나하나 섬세하고, 꼼꼼히 점검 해 주시고, 컴퓨터로 비교하면서 정확하게 맞춰주시려 하시는 모습이 신뢰감을 팍팍 주시더라구요.


이전에 일반 타이어샵에서 급한대로 얼라이먼트를 받은 적이 있는데, 작업내역에 대한 설명도 제대로 안 해 주시고, 컴퓨터로 조정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숫자가 좌, 우측 많이 차이나는데 잘 됐다고 하시니 제가 정비를 볼 수도 없고 미심쩍은 상태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 부터 작업내역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타이어 얼라이먼트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지 못한 제가 갔는데도 만족스러웠답니다. 가격은 일반 얼라이먼트샵 보다는 약간 비싸다고 하는데, 그만큼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하니 만족스럽게 얼라이먼트를 마쳤습니다.


슈퍼맨


약 2만 킬로 더 타다 오라고 하셨는데, 아마 다음에도 변심이 없는 한 다시 방문 할 것 같습니다.

주행성능은 확실히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구요, 제동할 때 심하게 미끄러지던 부분도 잡혔습니다. 핸들이 자꾸 틀어져서 불안해 하며 타고다녔는데, 한결 마음편히 탈 수 있게 되었네요~


다음번엔 앞, 뒤로 타이어도 맞추고 제대로 손 좀 봐야겠습니다. 무튼 급한대로 앞 타이어도 갈고, 얼라이먼트도 보고 올 해는 무사히 넘어갈 수 있겠군요.. 조심조심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오작교 얼라이먼트(동명쇼바) 위치는?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415-7 용현빌딩 1층

오작교 얼라이먼트 전화번호는?

02-2248-1039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