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의 유명한 빵집 '맘모스제과'를 가다~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5. 10. 24. 13:18

본문

반응형



오늘은 하회마을로 유명한 안동에 위치한, 맘모스제과를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맘모스제과는 전국 3대 빵집으로도 유명한 가게였는데요, 특히나 크림치즈빵이 인기가 많다는 소문을 듣고는 안동으로 차를 향했습니다.



맘모스제과는 미슐랭가이드에도 소개된 유명 빵집이라고 하는데요, 지난 번 소개해드린 대전의 성심당 포스팅에 이어 국내유명 제과점이었습니다.



안동의 맘모스제과에서 가장 유명한 BEST 3 중 2가지를 맛 보고, 이용한 내용을 포스팅으로 풀어보겠습니다.

먼저,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구요, 저는 다행히 무료로 주차를 잘 마쳐서 맘모스 제과에서 여유있게 빵도 둘러보고 빵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안동 맘모스제과 에 들어가서 이곳저곳 둘러보는데, 파티셰/로티세리 자격증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역시 인증받은 가게인 만큼 맛도 좋겠죠..? 바로 가게 안을 다시 둘러봤는데요, 가게는 주말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저는 맘모스 제과의 가장 유명한 빵인 크림치즈빵을 몇 개 고르고, 도라야끼도 하나쯤 집어보고..

맘모스제과의 두 번째로 유명한 패션크림빵을 골랐습니다. 그래도 나름 맛집을 포스팅하는 블로거인데 맛에대한 리뷰가 빠질 수 없겠죠?



크림치즈빵 :

정말 보드랍고 쫄깃한 빵과 하나가 된 크림치즈. 겉은 노릇노릇 치즈향이 풍부한 쫄깃하고 촉촉한 빵 속에 가득찬 크림치즈. 치즈를 좋아하는 저에게 최고의 빵이었습니다. 맘모스제과의 1위 빵이라 할 수 있겠군요.


패션크림빵 :

패션후르츠로 만든 크림이 들어가있다고 하는 패션크림빵은 원래 패션후르츠가 너무 새콤해서 걱정했는데 부드럽게 상큼한(?) 빵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 재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


도라야끼 :

도라야끼는 그냥 눈에보이길래 집어온 빵인데요, 양 면 팬케이크 안에 팥 앙금과 밤이 들어가 있는 빵이었습니다. 달달하고 맛있었는데요, 일본의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주인공이 좋아라 하는 빵이라죠??



끝으로, 맘모스 제과의 전체적인 빵집 풍경입니다. 빵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구요, 제가 좋아하는 종류의 치즈가 재료인 빵이 제한적이라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3대 유명빵집인 성심당에 이어 맘모스제과도 다녀왔으니, 다음번엔 군산에 위치한 이성당을 다녀올 차례인가요? 본의아니게 전국 빵투어를 하고 있네요~^^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