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로수길 쇼유라멘 맛집 '형훈라멘'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9. 3. 5. 11:3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라멘을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가로수길 에 위치한 '형훈라멘'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 알게 된 곳인데, 형훈라멘은 '쇼유(간장)라멘''호르몬동(대창덮밥)'이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분은 아마 아시겠지만, 저는 라멘도 꽤 진한 국물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 가게도 제가 맛집으로 소개한 이유는 진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대창덮밥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점심・저녁 20 그릇씩 한정판매 이고, 이미 제가 갔을 땐 판매가 끝난 뒤여서 차선책으로 쇼유라멘을 주문하게 되었지요. 가격대는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9,500~ 11,000원 대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형훈라멘은 그 밖에도 아부라소바, 가꾸니동 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볕이 잘 드는 창가자리에 앉았고, 자리에 앉으니 맛있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문이 적혀있었습니다. 가게는 옆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작은 목소리로 대화 해 달라는 코멘트가 있을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를 강조한 곳이어서 그런지 북적이지 않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라멘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형훈라멘은 쇼유라멘의 짠 맛이 조금 강조된 느낌이었는데, '타레간장' 으로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라멘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일본 본토에 비해 염도를 낮췄다고 하더라구요.




주문한 쇼유라멘이 나왔습니다. 닭과 조개육수가 블렌딩 된 더블육수의 쇼유라멘 이라고 하는데, 구운 파도 들어가 있고 향이 일단 정말 좋았습니다. 국물도 정말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슈는 얇은 편이지만 라멘과 전체적으로 조화가 좋아서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저는 이 날 허기진 관계로 면추가를 따로 하였는데, 저와 같이 이용한 친구는 아오리라멘의 면이 더 맛있다고 하던데, 저는 형훈라멘의 면이 통밀로 제면 해 식감이 더 쫀득한 느낌이 들어 맛있더라구요.



형훈 라멘은 최근에 맛 본 쇼유라멘 가게중에는 꽤 인상깊은 맛을 보여줬고, 손님들도 꽤 많은 가게였습니다. 다음에 기회된다면 꼭 호르몬동(대창덮밥)을 맛보고 싶구요, 사실 다른 메뉴들도 어떤 맛일 지 기대가 됩니다. 깊고 진한 국물의 쇼유라멘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조금 짠 맛이 강하더라도 '형훈라멘' 꼭 한 번 이용 해 보세요. (아 참, 여기가 한 번 이용하면 15% 할인권을 제공 해 주시더라구요. 다음 방문을 기약하기에 적절한 곳 같습니다~~ㅎㅎ)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