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로 미락치킨 마늘치킨 맛집으로 유명한 곳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2. 24. 17:1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종로구 체부동(경복궁) 인근에 위치한 마늘치킨 맛집으로 유명한 <미락치킨> 입니다.

<미락치킨>은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테이스티로드⌋ 그리고 유명 크리에이터 ⌈영국남자⌋ 등이 통마늘치킨 가게로 소개한 맛집입니다. 마늘치킨은 이전에 안암동 삼성통닭에서도 비슷한 메뉴를 먹어봤는데요, 삼성통닭의 마늘치킨과 비슷한 느낌의 치킨이었지만 미락치킨의 마늘치킨은 통마늘이 더해진다는 데 특이점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종로 미락치킨은 <미락치킨호프> 라는 상호명으로 운영중인 가게이며, 연중무휴 14:00~ 02:00 까지 영업중인 가게였습니다. 미락치킨은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있지는 않았으며, 차량 이용시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락치킨 내부는 위와 같으며, 여러 매체에서 방영되었다는 내용의 액자가 벽에 걸려있었습니다. 그 밖에 미락치킨의 TV 에서는 실제 미디어에서 방영되었던 내용을 반복해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철판마늘치킨, 반반치킨, 통마늘토핑, 마늘닭강정, 닭강정, 핫닭강정 등 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치킨기준 16,000원~ 18,000원 사이에 판매중이었습니다.




저는 미락치킨의 '철판마늘치킨''통마늘토핑'을 추가했습니다. 금액은 20,500원 이었구요. 기본적인 반찬은 양배추샐러드, 치킨무, 양념소스와 소금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주문한 철판마늘치킨은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치킨의 베이스가 되는 후라이드치킨은 처갓집 치킨과 비슷한 정도였고, 마늘소스는 생각보다 단 맛이 강해서 사실 거부감이 좀 들더라구요. 그래도 통마늘토핑은 꽤 먹을만 했구요.



너무 기대를 많이 하고 가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소스가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단맛이 강했구요. 그래도 마늘맛을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경복궁 인근에 위치하다보니 외국인의 입맛도 고려한 맛이지 않을까 하구요. 마늘치킨으로 유명한 치킨집에서 철판마늘치킨을 먹어봤다는 데 의의를 두어야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