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20 울트라 100배줌 달 사진

제품리뷰/IT・Gadget・Stuff

by GeniusJW 2020. 3. 7. 01:36

본문

반응형

2021년 장면인식모드로 촬영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저번에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테스트할 때는 촬영하지 못했던, 달 사진을 드디어 Galaxy S20 Ultra 로 촬영했습니다. 달 사진은 장면인식 모드를 끈 상태에서 촬영하면 블러처리가 된 듯 흐릿하게 나오지만, 장면인식 모드를 켜고 찍으면 선명한 달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2021.02.28 수정)

 

 

 

S20 울트라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100배줌으로 촬영을 하면 달 사진을 찍기 무척 어렵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위 사진은 갤럭시 S20 울트라로 오후 5시경 30배줌 촬영을 한 사진입니다. 100배줌 사진도 궁금하신 분들이 분명 계실텐데요, 너무 기대하진 마세요.

 

 

100배줌으로 촬영한 달 사진입니다. 30배줌 정도에서 촬영한 달의 모습을 인위적으로 확대한 듯한 모습의 사진을 보여주며, 스마트폰으로 달 사진을 찍는다는 데 의의가 있는거지 사실상 사진의 가치는 별로 없는 결과물이었습니다. 굳이 확대를 해야 한다면, 30배줌이 그나마 낫고 50배줌 까지는 달 촬영이 수월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50배줌 결과물입니다. 망원으로 당겨서 찍을 수록 달을 화면 한가운데 포착하기도 어렵고, 정확하게 초점잡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위의 사진들은 S20 울트라를 손으로 들고 촬영한 결과물인데, 그나마 가장 나은 사진들만 골라서 업로드 하였구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스마트폰으로 이렇게 멀리있는 피사체를 잡을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두는거지 사진의 결과물은 그저 웃을 뿐이죠..(ㅋㅋ)

 

 

 

해당 포스팅은 삼성전자로 부터 일체 지원금을 받지 않았으며, S20 제품을 일시불로 구입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혹시 갤럭시 S20 제품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편하게 문의 해 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사용해보고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체하기 전에는 화면 왼쪽에 녹색빛이 돌았는데, 현재는 이상없음.

 

참, 그리고 S20 제품에서도 디스플레이의 색이 번진듯 하게 보이는 '한지현상'이 일부 있었습니다. 저 말고도 N사의 한 카페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어두운 곳에만 가면 화면의 색이 고르지 않아서 너무나도 거슬렸는데, 서비스센터에 가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면서 제가 예민한 사람인 듯 대하더라구요. 물론 무상으로 교체 해 주어 현재는 색이 고르게 잘 나오지만, 제품의 가격이 있는만큼 이런 점은 최대한 개선되어 다음에 출시할 갤럭시 노트 20 모델에서는 불편사항이 나오지 않게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리뷰

- 갤럭시 'Z 플립' 실제 사용해보니

- 갤럭시 S20 울트라 카메라 실제로 써보니!!

- 갤럭시 S20 시리즈 새로워진 기능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