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SE2 출시 기대했던 것 보다는...

글・정보/정보

by GeniusJW 2020. 4. 16. 09:17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2020.04.15. 드디어 손꼽아 기다렸던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새로 출시한 아이폰 SE2 는 각 64, 128, 256 GB 의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한국 기준 SE 2 세대의 가격은 55만원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는 사실 기존의 아이폰 SE 를 잘 사용하고 있고, 작은 크기에 당시의 플래그십 모델이었던, iPhone 6S 보다 조금 더 앞선 느낌의 스마트폰이어서 보급형 기기이지만, 꽤 만족스럽게 이용했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제 노후화가 되어 아이폰의 기기변경을 하려고, 아이폰 SE 의 2세대 출시를 기다렸지만, 루머만 있을 뿐 감감무소식이었죠. 2020.04.15. 기다리고 기다렸던 아이폰 SE 2 의 출시된 내용을 보았는데, 사실 제가 기대했던 사이즈인 4인치 모델도 아니고, 성능도 기대했던 것에 많이 못미치는 느낌이라 아쉬운 마음을 글로 적어봅니다.



'아이폰 SE2' 는 루머가 참 많았던 스마트폰이죠. '노치디자인'으로 나올 것이다, '아이폰 9' 이라는 제품명으로 나올 것이다. 많은 루머들과 예상 디자인들이 나왔지만, 현실은 기대와 다른 아이폰 8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의 'iPhone SE 2' 는 화면이 꽉찬 디스플레이도 아니고, 카메라도 1개 뿐입니다. 다만 애플의 가장 최신 칩인 A13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고 있죠. 그리고 지문인식센서로 아이폰을 잠금해제 합니다.




SE2 의 외형은 아이폰 8 을 따라 글래스와 알루미늄을 이용한 디자인이며, 화면의 경우 4.7인치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디스플레이는 트루톤을 지원하여 어디에서나 'P3' 색영역으로 정확한 색 표현을 한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인물사진모드가 지원되며, 심도제어와 인물사진조명 기능을 활용하여 스튜디오조명, 자연조명, 윤곽조명, 무대조명, 무대조명모노, 하이키조명모노 기능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4K 화질의 60프레임 동영상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SE2 는 IP67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수심 1m, 30분)이 지원됩니다. 이는 수심 4m 에서 30분간 방수가 되는 아이폰 11 Pro 의 IP68 생활방수 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배터리는 아이폰8 과 비슷한 구동 시간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아이폰SE2 의 특장점으로는 트루톤 디스플레이, 햅틱터치, 증강현실, 스테레오오디오녹음, 통신기능향상, 오디오공유, 듀얼심 기능 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기대했던 아이폰 SE 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출시되어, 썩 탐을 낼 만한 스마트폰이라 생각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399달러(한국은 55만원)에 출시될 아이폰 SE2 저는 그냥 새로 출시할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인 '아이폰 12' 로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