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신제품 애플워치 6・SE 비교

글・정보/정보

by GeniusJW 2020. 9. 16. 15:57

본문

반응형

이미지 출처 : Apple 홈페이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9월 16일 애플(Apple) 의 키노트에서 새로운 제품 발표했다는 사실은 모두들 알고 계시겠죠?

이 날 애플은 애플 워치의 신제품 Watch 6보급형 모델인 SE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물론 그밖에도 아이패드와 Air 새로운 버전의 발표도 있었죠. 오늘은 포스팅에서 새로워진 애플 워치 6와 SE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두 제품의 이미지 비교를 보면 일단 두 제품의 외형적인 차이는 크게 두드러져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애플워치 6 의 경우 골드, 실버, 블루, 골드(PVD), 스페이스 그레이, (PRODUCT)RED, 그래파이트, 티타늄, 스페이스 블랙 총 9가지 색상이 출시합니다. 애플워치 SE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번에 애플워치의 밴드도 새로워졌습니다. '솔로 루프''브레이드 솔로 루프' 위 두 가지 제품인데,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매끈한 디자인의 부드럽게 늘어나는 실리콘 밴드는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본인에게 맞춤형으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드 솔로 루프의 경우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밖에 가죽밴드(레더링크)나 스포츠루프, 스포츠밴드, 에르메스(아틀라주밴드) 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 Apple Watch Series 6

 

 

애플워치 6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혈중 산소 포화도의 측정입니다. 애플워치 6 제품 뒷면에 탑재된 혈중 산소센서를 통해 우리 몸속의 혈중 산소 포화도를 점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면 추적 기능은, 평소 수면의 패턴을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반가울 기능인데요, 수면 추이 추적 기능으로 목표한 만큼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저도 평소 수면 패턴이 불규칙적이어서, 이 앱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새로운 워치 페이스 입니다. 미모티콘과 크로노그래프, GMT, 카운트업, 타이포그래프, 제프 맥페드리지의 아트, 스트라이프 페이스 등 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될 워치 페이스들은 꽤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밖에 애플 워치는 자동으로 손 씻는 행동을 감지해 20초간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집에 도착할 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독려하는 메시지도 알려주고요.

 

 

위의 키노트에서는 이번 애플워치 Series 6의 새로워진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워치 페이스 공유, 2.5 배 더 밝아진 화면, 20% 빠른 충전과 U1 칩의 탑재로 애플워치를 자동차 스마트 키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가족설정 기능으로 아이폰이 없는 가족의 애플 워치도 설정해줄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 Apple Watch SE

 

 

애플워치 SE 모델은 애플워치의 기본적인 기능을 대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Series 3 대비 2배 더 빨라진 충전속도, 방수,  나침반 및 상시 고도계, 가족설정, 새로운 워치 페이스, 수면추적 및 넘어짐 감지기능 까지도요.

 

■ Apple Watch Series 6 와 SE 의 비교

 

위 애플워치 6 와 SE 두 제품의 두드러진 차이는 상시 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 혈중 산소, 소재 선택에 있어서 차이일 것 같습니다. 그 밖에는 대부분 비슷한 스펙과 기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참고로 애플워치 5 Series 모델을 이용 중인데, 이번 시리즈는 크게 만족스러운 변화는 없어서 다음 세대의 애플 워치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곧 아이폰 12 도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 새로운 제품 소식이 있으면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pple Watch 가격

 

・ 애플워치 시리즈 6
- 539,000 원
・ 애플워치 SE

- 359,000 원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