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 팔당호 남강집, 뷰 좋은 메기 매운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1. 4. 11: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뷰 좋은 메기 매운탕 맛집 <남강집> 입니다.

팔당호 뷰를 품고 있는 <남강집> 은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가게로, 메기 매운탕을 비롯해 다양한 민물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따끈한 국물에 좋은 뷰 까지 갖춰서 이 곳을 좋아하는 사람이 꽤 많이 계시더라고요.

 

 

 

경기 광주 남강집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장어구이, 참붕어찜, 월척참붕어찜, 특참붕어찜, 메기찜, 빠가찜, 쏘가리찜, 송어회, 쏘가리회, 회, 쏘가리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 잡고기매운탕, 메기매운탕, 새우매운탕, 라면사리, 오리탕, 닭도리탕, 백숙, 빙어튀김, 송어튀김, 감자전, 도토리묵, 솥밥 등이 있었습니다.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었고, 농산물 또한 자가 경작하여 가격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메기 매운탕을 먹었습니다.

 

 

남강집 메기매운탕에 함께 나오는 밑반찬은 몇 가지 나물과 함께 동치미, 순두부, 샐러드, 새우볶음 등이 나왔습니다. 반찬들이 대체적으로 정갈하고 맛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주문한 남강집 메기 매운탕은 팔당호를 보며 먹으니,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제비도 들어있고 매운탕의 주 재료인 메기도 살이 실하게 들어있어 맛있었습니다. 민물 생선인데도 흙 비린맛이 거의 안 났고, 국물이 얼큰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솥밥으로 식사 후 누룽지 까지 먹어줘야 제 맛이죠.

 

 

매운탕을 즐겨먹진 않지만, 지인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니 더 좋았습니다. 팔당호의 멋진 뷰와 맛있는 메기매운탕까지 만족스럽게 이용한 가게입니다. 특히 바닥이 따뜻해서 요즘 같은 날씨에 들어가면 몸이 녹으며 노곤해지는 기분도 꽤 좋더라고요~ (ㅎㅎ)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