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락동 가마솥 후라이드치킨 맛집 '다가마통닭'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1. 11. 11:2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가락동(가락시장역) 가마솥 후라이드치킨 맛집 <다가마통닭> 에 다녀왔습니다.

다가마통닭은 가마솥에 치킨을 튀겨내 더욱 바삭하며 고소하고, 직접 국내산 재료로 만드는 소스와 무는 이 가게만의 독특한 매력이었습니다.

 

 

 

가락동 다가마통닭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옛날통닭, 후라이드, 양념, 반반, 순살후라이드, 순살양념, 순살반반, 골뱅이무침, 국물떡볶이, 기름떡볶이, 통감자튀김, 닭똥집, 황도, 오뎅탕 등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후라이드치킨, 옛날통닭, 기름떡볶이 입니다.

 

 

 

치킨을 주문하면 먼저 직접 담근 치킨무와 소금, 양념 그리고 닭똥집이 제공됩니다. 특히 이 소스와 치킨무는 맛이 좋은데, 치킨무에 레몬을 넣어서 더 상큼한 맛을 강조한 점이 인상적이었고, 닭똥집과 치킨 모두에 두루 어울리는 소스역시 이 집의 매력 포인트였습니다.

 

 

 

가락동 치킨 맛집 다가마통닭의 기름떡볶이는 쫄깃한 떡과 어묵을 볶아낸 메뉴로, 매콤하면서도 쫀득쫀득한 게 은근 당기는 맛이 일품인 메뉴였습니다. 약간 어묵볶음을 떠올리게 하는 맛도 있고요.

 

 

가락동 치킨맛집 다가마통닭의 가마솥에 튀겨낸 후라이드치킨은 위와같이 나옵니다. 바삭한 튀김옷 안에 속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저는 후라이드치킨을 주로 먹는 편입니다. 다가마통닭 만의 독특한 맛의 후라이드치킨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옛날통닭은 위 사진처럼 손으로 직접 찢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라이드치킨에 비해 금새 뻣뻣해지는 편이지만, 직접 찢어주는 치킨이 옛날의 치킨을 먹는 느낌을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매콤한 양념소스와 곁들여도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랫동안 애용한 가게여서그런지 이제는 사장님과도 인사하고 지내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