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복 음식 천호누룽지통닭구이 어때요? 성내동 통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10. 09:4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숨은 맛집 <천호누룽지통닭구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길고도 무더웠던 2021년 여름 올 해는 말복이 2021.08.10. 이더라고요. 이럴 때는 말복 음식으로 삼계탕도 좋지만 건강한 통닭구이도 맛있는 별미인 것 같아서 추천드리기 위해 저번에 다녀왔던 성내동 '천호누룽지통닭구이'를 다시 한 번 다녀왔습니다.

 

 

성내동 천호누룽지통닭구이, 담백한 치킨 맛집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최근에 다녀온 강동구 성내동의 <천호누룽지통닭구이> 입니다. 천호 누룽지 통닭구이 전문점은 제가 2019년 3월에 소개해드렸던 가게

geniusjw.com

 

오븐에 돌려서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한 통닭을 판매하는 성내동 천후누룽지통닭구이는 KBS 2TV ⌈생생정보⌋라는 프로그램에서 '우리 동네 숨은맛집' 이라는 코너로 소개되었던 가게로, 동네 주민들을 비롯해 인근 지역의 손님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었습니다. 저 역시 2019년에 처음 알게 되어 지금까지 종종 생각날 때마다 이용하고 있는 통닭 맛집입니다.

 

 

 

천호누룽지통닭구이 메뉴는 닭 뱃속에 찹쌀과 마늘, 은행, 대추 등을 넣어 한시간 반동안 구워내 뜨거운 돌판 위에서 누룽지를 만들어 주는 건강한(?) 메뉴였습니다. 특히 통닭구이를 주문하면 별도로 제공되는 닭죽도 이 가게의 별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천호누룽지통닭구이의 메뉴는 누룽지통닭, 누룽지양파닭, 누룽지파닭, 누룽지양념닭, 누룽지치즈콘닭, 누룽지치즈파닭, 누룽지모듬닭, 누룽지매워죽겠닭, 떠먹는피자, 셀프주먹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천호누룽지통닭구이의 누룽지치즈콘닭과 매워죽겠닭의 반반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처럼 닭죽이 서비스로 제공되었고, 닭죽은 별도의 간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양념소금으로 간을 맞춰준 다음 열무김치와 함께 먹었습니다. 닭죽은 서비스로 제공되는 메뉴임에도 잘 나오는 편이었고 맛도 좋았습니다.

 

 

닭죽을 먹고 있을 때 콘치즈 이불을 덮은 누룽지 통닭구이가 등장했습니다. 매콤한 양념과 콘모짜렐라가 반반 섞인 메뉴였는데 평소에 먹던 담백한 누룽지 통닭구이와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더 입맛을 사로잡는 것 같았고, 닭껍질의 바삭함과 부드러운 살코기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특히 뜨거운 돌판에 눌어붙어있는 누룽지까지 먹으니 든든한 한 끼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말복 음식으로 천호누룽지통닭구이의 누룽지통닭과 함께하는 것은 어떨까요? 서비스 메뉴인 닭죽에 열무김치까지 먹으면 꽤 든든한 한 끼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여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