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골식당 대구 칠성시장 연탄 석쇠불고기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24. 13:5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북구 칠성동에 위치한 칠성시장 연탄 석쇠불고기 맛집 <단골식당> 입니다.

이 가게는 소셜 미디어 검색을 통해 알게 되어 방문한 가게로, 이 가게는 ⌈굿모닝대한민국⌋, ⌈생방송투데이⌋, ⌈백종원의3대천왕⌋, ⌈2TV생생정보⌋ 까지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었던 방송 맛집이었습니다.

 

 

대구 북구 칠성동 칠성시장에 위치한 단골식당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은 휴무09:30~20:30 까지 운영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연탄 석쇠 불고기로 유명한 가게이다 보니 포장이나 택배 손님도 많은 가게인 것 같더라고요. 가게 안으로 같이 들어가 보시죠.

 

 

 

칠성시장 단골식당 내부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낡고 허름한 시장 내 음식점이었는데, 유명세 때문인지 가게 안은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제 주변에는 휴대폰을 들고 방송하면서 식사하는 크리에이터도 있더라고요.(ㅋㅋ) 가게의 메뉴는 간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가 전부였고, 간장불고기 세트라는 메뉴로 6,000원 메뉴가 있었습니다. 저는 간장불고기 세트와 고추장불고기를 별도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1인분 식사금액이 6,000원이라니 가격이 참 착하죠??)

 

 

곧이어 밑반찬과 함께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은 된장국, 새우젓, 쌈장, 마늘, 상추, 깻잎, 배추김치 등이 있었고, 달콤한 맛이 있는 간장소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석쇠에 연탄불로 익혀 나온 간장불고기도 먹음직스럽게 한 접시 준비되었습니다.

 

 

간장불고기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얇은 돼지고기를 간장소스에 재워서 연탄불에 불맛 입혀 타지 않게 바싹 구워낸 불고기였는데, 담백하게 새우젓과 먹어도 좋았고, 같이 나온 쌈채소와 싸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단골식당의 간장불고기를 쌈채소에 마늘과 쌈장과 밥까지 곁들여 쌈 싸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해도 상추와 깻잎 둘 다 제공해주고 있어서 상추와 깻잎을 동시에 싸서 먹었죠.

 

 

간장불고기를 먹고 있는 동안 매콤한 맛의 고추장불고기도 나왔습니다. 요 근래 매콤한 석쇠 불고기를 먹고 싶었는데, 마침 대구 단골식당에서 팔고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매콤한 맛의 고추장불고기도 단골식당의 별미였습니다. 고명으로 올라갔던 청양고추도 같이 곁들여서 한 쌈 해서 먹었습니다. 칠성시장 단골식당의 간장불고기도 맛있었지만 매콤한 음식이 당겼던 저는 고추장불고기를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 두 접시를 비우고 나니 배가 꽤 불러오더라고요. 단골식당의 간장불고기세트고추장불고기 총 금액은 12,000원이 나왔고, 나름 배부르게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았고, 맛도 좋아서 소개해드리고 싶었고, 다만 불고기 다 먹을 즈음 접시 바닥에 기름이 많아서 고기가 느끼할 수 있다는 게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