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걸쭉한 국물의 뼈해장국 맛집 '사직골뼈다귀감자탕'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10. 26. 15:2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청주 서원구 사직동에 위치한 뼈해장국 맛집 <사직골뼈다귀감자탕> 입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123-7에 위치한 사직골뼈다귀감자탕깊고 진한 걸쭉한 국물이 특징인 뼈해장국 맛집이었습니다. 이 가게는 지인의 소개로 방문한 가게로, 메뉴는 9,000원 기본 뼈해장국이 있고 1,000원을 추가하면 우거지가 들어간 뼈해장국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10,000원 메뉴인 우거지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보통 뼈해장국 하면 8,000원 정도 하는데, 사직골 뼈다귀 감자탕의 우거지 뼈해장국의 가격이 10,000원이니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가격이 있는 만큼 맛이 있어야 할 텐데요, 밥은 찰기가 있는 밥이었는데 좀 식었더라고요. 섞박지는 진한 국물이 배어있어 맛있었습니다.

 

 

해장국의 국물은 꽤 깊고 진했는데, 걸쭉하다고 느낄 정도로 묵직한 진한 맛이 있었습니다. 뼈해장국의 고기도 부드럽고 잡내가 안 나서 좋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우거지도 꽤 넉넉하게 들어가는데, 보통 우거지는 맛과 향은 좋은데 식감이 질겨서 먹기가 참 불편한데, 사직골뼈다귀감자탕의 우거지 뼈해장국은 부드러운 식감의 우거지가 특징이었습니다.

 

 

우거지와 뼈다귀에 붙은 살을 발라먹는데 뼈도 가격에 비례하게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먹을만했습니다. 비록 밥이 좀 식은 밥이었지만, 밥도 시골 집밥 느낌의 잡곡밥이라 찰기가 있고 맛있었습니다.

 

 

 

사직골 뼈다귀 감자탕 해장국 가게는 최근에 이용한 뼈해장국 가게 중 가장 걸쭉한 느낌의 국물이 인상적이었고, 부드러운 우거지가 먹기 좋았던 가게였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시원한 매실음료까지 마시면 입가심이 되었죠. 청주 서원구 사직동 걸쭉한 국물의 뼈해장국 맛집 <사직골뼈다귀감자탕>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