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주 회정동 뽕사부 : 부드러운 맛의 한우사골 짬뽕 전문점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 양주시 회정동에 위치한 짬뽕 전문점 <뽕사부> 입니다.

양주 회정동의 <뽕사부> 는 경기도 양주시에서 먹방・요리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조선남자 대길이⎦님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한우 사골육수로 만든 국물이 맛있다고 하여 방문했습니다.

 

 

양주시 회정동 183-19 에 위치한 뽕사부는 주차공간이 넉넉했으며, 실내도 널찍하고 쾌적한 편이었습니다. 특히 가게 안에는 직접 끓인 국내산 한우 뼈 육수를 사용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더라고요.

 

 

 

뽕사부의 메뉴부터 살펴보시죠. 냉짬뽕, 중국냉면, 콩국수, 뽕사부짬뽕, 매운짬뽕, 순한짬뽕, 짜장면, 크림짬뽕, 치즈토마토볶음짬뽕, 볶음밥, 군만두, 탕수육, 깐풍기, 유린기, 칠리중새우, 깐풍중새우, 크림중새우, 양장피, 유산슬, 고추잡채, 해물짬뽕탕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냉짬뽕 1개와 매운짬뽕 2개, 뽕사부짬뽕 1개를 주문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냉짬뽕과 뽕사부짬뽕, 매운 짬뽕이 나왔습니다. 냉짬뽕은 시원한 얼음 육수 위에 매콤한 짬뽕 양념이 올라간 형태의 짬뽕이었고, 나머지 메뉴는 한우 뼈 육수로 끓여 낸 뽕사부 짬뽕을 베이스로 하고 있었고, 매운 짬뽕의 경우 청양고추와 고춧가루가 더 첨가된 형태였습니다.

 

 

뽕사부의 냉짬뽕과 제가 주문한 뽕사부 짬뽕의 모습입니다. 냉짬뽕은 먹어보진 않았지만, 냉면처럼 차가운 육수가 꽤 인상적이었던 메뉴입니다. 참고로 조선남자 대길이 님이 뽕사부의 목이버섯은 "다른 곳처럼 물에 탱탱 불리지 않아서 씹는 식감이 있어서 좋다" 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먹어보니 유튜버 ⎡조선남자 대길이⎦님 말처럼 목이버섯이 쫄깃쫄깃하게 적당히 불려져 맛있더라고요.

 

 

 

뽕사부 짬뽕은 아무래도 타 짬뽕 전문점에 비해서는 한우 뼈 육수를 사용해서 그런지 부드러운 붉은색을 띠고 있었습니다. 짬뽕에는 오징어와 부추가 들어있었고 조개류는 해감이 약간 덜 되었는지 씹히는 이물감이 있었는데, 나머지는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그밖에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게 특징이었고, 면도 탄력이 있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