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로동 담소소사골순대국 구로디지털단지 순대국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구로구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담소소사골순대국>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담소소사골순대국은 우렁얼큰순대국, 돈순대국, 우순대국 등 독특한 순대국을 판매하기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특히 이름처럼 4일간 우려낸 소의 사골을 이용한 순대국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인상적인 가게였습니다.

 

 

담소소사골순대국 구로디지털점의 위치는 서울 구로구 구로동 182-4,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대륭포스트타워 3차 건물에 위치해 있어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었고, 가게도 깔끔하고 널찍해서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구로동 담소소사골순대국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담소육개장, 일반순대국, 우렁얼큰순대국, 소사골돈순대국, 소사골우순대국, 철판순대볶음, 편육, 담소불고기전골, 모듬순대, 사골전골, 수육, 담소모듬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돈사골순대국, 우사골순대국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담소소사골순대국 정식 메뉴에는 순대와 편육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반찬은 무김치와 무채가 나왔고 편육을 찍어먹을 수 있게 새우젓과 순대국에 곁들일 마늘, 청양고추 등이 같이 나왔습니다.

 

 

정식에 나오는 순대와 편육은 3,800원 정도 추가하면 제공되는 메뉴인데, 큰 기대 없이 주문한 메뉴가 생각보다 구성이 좋아 보이더라고요. 이제, 담소소사골순대국의 순대국 메뉴를 살펴봅시다.

 

 

소사골돈순대국은 소사골에 순대, 머리고기, 오소리, 곱창, 부속고기 등이 들어간 메뉴인데, 저는 순대빼기로 주문하여 순대가 빠진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독특한 점은 깻잎이랑 다진양념이 들어가 받을때는 흰 순대국이었지만, 섞어보니 붉은 양념이 국물이 배어나와 얼큰한 국물이 되었습니다.

 

 

순대국 국물은 깊고 진한 사골국물에 건더기도 많이 들어있어 먹기에 좋았습니다. 편육과 함께 곁들이니 꽤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 가격도 크게 부담되는 편은 아니어서 맛있게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프랜차이즈 순대국 가게들은 기대에 못 미치는 퀄리티의 식당이 많은데, 담소소사골순대국은 꽤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사골돈순대국, 소사골우순대국, 정식의 가격은 19,400원이었습니다. 주차도 편리해서 차 가지고 있는 사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