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 지례흑돼지마을 상도동 깔끔한 백반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6. 25. 11:3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북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위치한 백반 맛집 <지례흑돼지마을> 입니다.

상도동 지례흑돼지마을은 점심식사를 하러 온 손님들로 북적이는 가게였는데, 점심특선 메뉴를 주문하면 반찬들도 다양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괜찮았습니다. 특히 음식들도 다 맛깔나게 담아내서 맛있게 식사했던 가게입니다.

 

 

포항 지례흑돼지마을은 경북 포항시 남구 상도동 18-271, 1층에 위치한 가게이고, 주차공간은 협소한 편인데 가게 앞이나 인근에 주차하면 되었습니다. 메뉴는 흑돼지삼겹살, 돼지갈비, 흑돼지수육, 보쌈정식, 고추장불고기정식, 라면, 정식, 된장찌개, 김치찌개, 해물순두부, 청국장, 콩국수, 소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고추장불고기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지례흑돼지마을의 고추장불고기정식은 정식 메뉴와 고추장 불고기를 함께 제공해주는 메뉴인데, 가격은 11,000원 이었습니다. 구성을 자세히 살펴보면 고추장불고기(제육볶음), 어묵국, 애호박무침, 볶은 김치, 달걀프라이, 배추김치, 감자조림, 진미채 볶음 등이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와 4,000원 차이지만 그냥 정식만 먹어도 꽤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고추장 불고기는 양파, 대파 같은 간단한 재료로 볶아져 나오는 메뉴인데, 심플하면서도 맛은 좋더라고요. 단짠단짠 한 양념과 함께 깻잎, 상추에 마늘이나 고추와 함께 싸 먹으면 깔끔 담백 맛도 좋았죠.

 

 

어묵국과 반찬들도 정갈하고 맛있었는데, 어묵국의 어묵도 좋은 재료를 쓰고, 쑥갓까지 넣어 실제 어묵탕 잘하는 가게의 맛과 비슷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그밖에 반찬들도 깔끔 담백했고, 부족할 경우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더 주셔서 배불리 만족할 만큼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상도동 지례흑돼지마을은 숙소 근처에 식당을 찾다가 정말 우연히 방문한 가게인데, 나름 맛있게 먹었고 가성비도 이만하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대잠동에 위치한 포항의 '흑돼지구이'라는 가게에서 흑돼지냄비쫄띠기 라는 메뉴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배가 불러서 더 도전하지는 못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흑돼지냄비쫄띠기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