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포정동 든든한 돼지국밥 맛집 군위식당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7. 12. 12:46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포정동에 위치한 든든한 돼지국밥 맛집 <군위식당> 입니다.

군위식당은 대구 중구 포정동 21-3, 1층에 위치해 있으며, 08시~22시까지 영업중인 가게였습니다. 특히 이 가게는 수육과 밥이 따로 나오는 고기밥이 유명한 가게였는데요, 저는 그냥 따로국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군위식당 가게의 간판을 보니 돼지국밥 50년 전통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고, 메뉴는 술국, 육국수, 육라면, 순대국밥, 내장국밥, 돼지국밥, 따로국밥, 고기밥, 암뽕, 돼지고기가 있었습니다. 원산지 표시를 보니 고춧가루를 제외한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산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군위식당의 따로국밥이 나왔습니다. 따로국밥의 구성은 국밥과 밥 그리고 부추, 마늘, 고추, 양파, 김치, 새우젓, 쌈장, 간장이 나왔습니다. 국밥의 경우 소면이 말아져 나오는데, 소면을 미리 건져먹고 그다음 밥을 말아서 먹거나 따로 먹거나 하면 되었습니다.

 

 

먼저 국물 위의 양념장을 풀어준 다음 소면을 건져먹었습니다. 그다음에 부추를 얹은 다음 국밥을 먹었는데, 돼지고기도 부드러운 편이었고, 군위식당의 국물은 고기 국밥인데 무겁지 않은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돼지국밥의 돼지고기를 어느 정도 건져먹은 다음, 밥을 국물에 말아서 먹었습니다. 앞서 먹은 소면도 있고 돼지고기도 국밥 안에 많이 들어있어서 속이 꽤 든든하더라고요. 배가 많이 고픈 상태였다면 고기밥을 주문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따로국밥 8,000원으로 돼지국밥 가격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적당한 수준이었고 맛도 깔끔하고 잡내 적은 돼지국밥이었습니다. 요즘은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양 많고 질 좋으면 납득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군위식당이 딱 그런 느낌이랄까요.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