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산리 순천만어죽 태안 수제비 어죽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1. 27. 20: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태안에 위치한 수제비 어죽 맛집 <순천만어죽> 입니다.

태안 순천만어죽은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장소입니다. 어죽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것 같은데, 전에 어죽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새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순천만어죽은 충남 태안군 태안읍 장산리 305-13 에 위치한 가게로, 주차공간은 여유 있었습니다. 어죽은 요즘같이 쌀쌀해지는 날씨에 먹기 괜찮은 메뉴이죠. 서울에는 어죽을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먹기가 쉽지 않은데, 지방에 가면 종종 이런 어죽 전문점들이 보이더라고요.

 

 

 

태안 순천만어죽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수제비어죽, 국수어죽, 아구찜으로 메뉴는 단출했는데, 저는 오히려 이렇게 전문적인 메뉴를 판매하는 가게가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점심식사로 방문했기 때문에 국수 어죽과 수제비 어죽 중에 선택했는데, 개인적으로 수제비를 좋아해서 수제비어죽으로 주문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어죽과 반찬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반찬은 각종 절인 반찬과 김치가 제공되었습니다.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이 좋았고, 특히 어죽이 꽤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어죽과 함께 나온 양념을 잘 섞어준 다음에 수제비와 함께 국물을 떠서 먹었습니다. 국물은 양념이 많이 올라가 자극적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수제비어죽엔 누룽지(?)도 들어 있어서 식감이 좋았고, 한 끼 식사로 먹으니 은근히 든든하고 배가 부르더라고요. 어죽의 물고기도 곱게 갈아져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태안의 어죽 집을 한 군데 더 추천받은 곳이 있는데,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