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두동 어머니대성집 해장국・수육・육회비빔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1. 21. 11:47

본문

반응형

어머니대성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해장국・수육 맛집 <어머니대성집> 입니다.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한 어머니 대성집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장소중 하나인데, 최근에 근처에서 일하는 지인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수육이 먹고 싶었는데, 이번에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 위치 및 가게정보

 

 

어머니대성집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232-26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로는 신설동역과 제기동역 사이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가게는 1967년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중이었습니다. 영업시간은 05:00~24:00 까지였습니다.

 

 

■ 메뉴정보

 

 

어머니대성집의 메뉴는 해장국, 육회비빔밥, 육회, 소고기수육, 내장수육, 모듬수육, 등골, 접시불고기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육회비빔밥과 소고기수육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모듬수육을 주문하려 했는데, 소고기수육만 남았다고 해서...)

 

■ 메뉴소개

 

 

곧이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첫번째로 나온 메뉴는 소고기수육입니다. 소고기 수육은 간장소스와 함께 제공되었는데,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식감보다는 약간 퍽퍽하면서 육향이 나는 메뉴였습니다.

 

 

다음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육회비빔밥과 함께 이 집의 유명한 해장국이 작은 그릇에 함께 나왔습니다. 육회비빔밥은 우리가 자주 먹었던 그런 맛이었고, 해장국은 같이 간 지인이 말하길 깔끔 담백한 맛이라고 알려주더라고요.

 

 

■ 후기

 

 

성시경 맛집 등으로 소문이 난 가게였지만, 제가 먹은 수육과 육회비빔밥에서는 딱히 큰 매력은 못 느끼겠더라고요. 그냥 흔한 수육과 비빔밥이었으니깐요. 선지 들어간 해장국을 먹지 않아서 어떤 맛인지 먹어보진 않았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평범한 가게인 것 같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지만, 맛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